롯데百·아모레퍼시픽, 체험형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 오픈

설화수·헤라 등 7개 브랜드 1400여 가지 상품 한 공간에
언택트존 구성·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제안하는 ‘딥 카운셀링’ 제공
  • 등록 2020-06-03 오전 8:36:52

    수정 2020-06-03 오전 8:37:15

(사진=롯데백화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간의 준비 끝에 오는 5일 청량리점에 ‘아모레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아모레스토어’는 총 7개 브랜드의 1400여 가지 상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구딸파리를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등이 자리한다.

‘아모레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이다.

우선, 개방형 구조의 뷰티바인 ‘언택트존’을 구성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 고민별, 색조, 신제품 등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상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얼굴에 직접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내 디바이스에 얼굴을 촬영한 후 화면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화면 속 자신의 얼굴에 메이크업이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품을 자유 자제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테스터 대신 샘플을 골라서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샘플 메뉴판’을 마련해 원하는 제품의 샘플을 3가지씩 신청해서 받을 수도 있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한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딥 카운셀링’ 서비스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매장에 상주해 고객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제안해주고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제품도 다양하게 추천해준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 시 1:1 메이크업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마이픽 서비스’, 매장 설명 및 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는 ‘도슨트 서비스’ 등 차별화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 오픈을 기념해 6월 한달 동안 경품, SNS 이벤트, 향수 시향회, 사은품 증정 등 주차 별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치프바이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뷰티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 간의 준비 끝에 드디어 오픈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게 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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