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DGB금융지주와 전략적 제휴…중금리대출 강화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지역화폐 모바일 인프라 구축 등 협력
  • 등록 2021-08-24 오전 9:33:29

    수정 2021-08-24 오전 9:33:29

(왼쪽부터)강정훈 DGB금융지주 미래기획부장, 황병우 그룹미래기획총괄상무, 김영석 그룹경영관리총괄전무, 김태오 회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장기주 재무총괄부사장(CFO), 신원근 전략총괄부사장(CSO), 장성찬 시너지전략팀장이 지난 23일 경기도 판교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페이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카카오페이는 DGB금융지주와 디지털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와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및 양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와 DGB금융지주는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비대면 중금리 대출 등 여신 지원 강화 △자본시장부문 협력을 통한 MZ세대 자산관리 서비스 향상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혁신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금융 신상품 개발 △지역화폐 관련 모바일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3600만명이 이용 중인 생활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금융 생태계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향후에도 사용자에게 경쟁력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카카오페이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양질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DGB금융지주는 지리적 특성을 극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전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여러 금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