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머스트, 시트릭스 국내 최초 'CSP 파트너' 계약 체결

독자적인 'DaaS(Desktop as a Service)' 출시예정
Cloud 기반 시트릭스 VDI 서비스 모델(CSP) 로 제공 계획
  • 등록 2021-10-28 오전 9:30:00

    수정 2021-10-28 오전 9:30: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토털 IT 솔루션 전문기업 메이머스트는 글로벌 가상화 기술 1위 기업인 시트릭스(Citrix)와 국내 최초 CSP(Citrix Service Provider:시트릭스 서비스 공급자)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메이머스트)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최고 파트너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 파트너’ 로 국내 유일 CSP 파트너가 됐다.

메이머스트는 향후 시트릭스의 IT 도구 및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 공간 플랫폼인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Citrix Workspace Cloud)’을 활용하여, 독자적인 ‘DaaS(서비스형 데스크탑: Desktop as a Service)’를 출시할 계획이다. 메이머스트는 이를 활용해 고객에게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 및 Cloud 기반 시트릭스 서비스 모델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메이머스트는 IDC 및 호스팅 업체, 그리고 MSP(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등 협력사들과 공동 서비스 모델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트릭스는 CSP 파트너인 메이머스트가 호스팅 된 데스크톱, 앱, 모바일 장치 관리, 보안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셀프 서비스 프로비저닝 및 보안 네트워킹 인프라를 통해 완벽한 호스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메이머스트에 다양한 구축활용사례, 비즈니스 및 마케팅 리소스 등을 제공하여 고도로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고객이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이머스트는 이러한 시트릭스의 포괄적인 기술 및 비즈니스 리소스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 최적화된 데스크탑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메이머스트)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는 “메이머스트는 MSP 사업자들과 손을 잡고 DaaS 시장을 공략해 어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트릭스 VD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DaaS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이동운 시트릭스코리아 지사장은 “CSP 프로그램은 최종 사용자 고객에게 호스팅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 및 재판매하는 서비스 공급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시트릭스는 메이머스트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광범위한 지침, 지원 및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며 “메이머스트와 함께 국내 환경에 맞는 신속하고 유연하게 확장이 가능한 최적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