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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는 17일 오후 “양사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통해, 글로벌 마켓에서의 성장과 지배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잠재적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G는 네이버를 대상으로 제 3자 배정 보통주 유상증자로 5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지분율 9.14%로 2대 주주가 된다.
양민석 YG 대표이사는 “YG는 음악 콘텐츠 사업을 근간으로 지난 10년간 매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왔고, 이러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분야 확장에 힘써왔다”면서 “가수 매니지먼트에서 연기자, 예능인, 아나운서까지 스타 마케팅 분야를 확장하는 동시에, 다수의 방송 프로듀서를 영입해 콘텐츠 기획부터 아티스트 섭외, 투자 및 제작 능력을 내재화하는데 주력하면서, 플랫폼 강자인 네이버와 파트너십을 통해 콘텐츠 리더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YG는 지난해 5월 중국 시장 확장을 위해 중국 대표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모바일 티켓팅 전문기업 웨잉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네이버는 “한류 콘텐츠 선두주자인 YG와의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확보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대를 꾀하고자 한다”면서 “음악뿐 아니라 라이브 방송, 웹콘텐츠, 쇼핑에 이르기까지 협업 가능한 분야가 다양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