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게임즈, 日에 신규 스튜디오 '핀쿨' 설립

드래곤 퀘스트 제작자 출신 대표 선임
콘솔 게임 개발 주력…엔터테인먼트 기획·제작도
  • 등록 2023-05-29 오후 3:02:59

    수정 2023-05-29 오후 3:02:59

이치무라 류타로 핀쿨 대표이사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넷이즈게임즈는 일본 도쿄에 신규 게임 스튜디오 ‘핀쿨(PinCool, Inc.)’을 설립했다고 29일 밝혔다.

도쿄에 본사를 둔 핀쿨 스튜디오는 비디오 게임, 영화 크리에이티브, 라이브 이벤트,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사업 등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영입해 출범했다.

먼저 게임업계에 20년간 몸담아 온 베테랑이자,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오랜 제작자 이치무라 류타로(Ryutaro Ichimura)를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이치무라는 ‘드래곤 퀘스트 8: 하늘과 바다와 땅과 저주받은 공주’, ‘드래곤 퀘스트 9: 별하늘의 수호자’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명작 게임 타이틀의 총괄 프로듀서를 역임했다.

또 ‘드래곤 퀘스트: 타이의 대모험’ 등과 같은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참여했다. 라이브 이벤트, 전시회 등 드래곤 퀘스트 IP 시리즈 사업의 다양한 영역을 주도한 경험을 높게 평가했다는 설명이다.

이사회 멤버로는 에폭사의 ‘도라에몽’, 오리엔탈랜드의 ‘더피’, 스퀘어 에닉스의 ‘드래곤 퀘스트: 타이의 대모험’ 등 대작 콘텐츠의 온라인 사업 브랜딩, 마케팅, 사업 개발 및 사업 전략을 담당한 오구라 다카시가 합류한다.

핀쿨은 제작사로 다양한 전문 역량을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질 높은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콘솔 게임 개발에 초점을 두고 각종 엔터테인먼트 기획과 제작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신임 이치무라 사장은 “삶을 더 즐겁게 만드는 ‘창의성’은 우리의 철학을 나타낸다. 사명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을 표현하는 일본어 ‘핀토쿠루’에서 따왔으며, 비슷한 발음인 ‘핀쿨(PinCool)’로 조정해 영어 단어 ‘쿨(cool)’의 의미가 포함되도록 했다”며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을 제공하고, 무한한 창조적 자유에서 오는 새로운 아이디어 기반 프로젝트들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작 타이틀을 제작하는 사이, 소형 타이틀도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