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文대통령·이재명, 잘못된 만남…명백한 선거 개입"

  • 등록 2021-10-26 오전 10:00:26

    수정 2021-10-26 오전 11:03:43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회동과 관련 “이 후보가 문재인 정권의 계승자이자 한 몸이라는 점을 선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뉴시스
이날 윤 전 총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무슨 핑계를 대더라도 잘못된 만남”이라며 “현직 대통령이 여당의 대선 후보를 청와대로 불러 만나는 일은 명백한 선거개입 행위”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이번 만남은 이 후보 선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문 대통령이 이 캠페인의 병풍을 서준 것”이라며 “대통령부터 이러면 공무원들은 어떻게 생각하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는 “두 사람의 만남이 특히 더 문제인 것은 이 후보가 ‘대장동 게이트’로 검찰의 수사선상에 올라 있기 때문이다. 이 후보는 언제 검찰에 소환될지 모르고 경우에 따라선 언제 구속될지 모를 범죄 수사 대상자”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여당 대표는 ‘이 후보가 돼도 정권교체’라는 황당한 궤변을 늘어놓았는데 이날 만남은 문 정권의 후계자임을 자처하는 것”이라며 “어떤 때는 정권교체, 어떤 때는 후계자를 자처하며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얕은 수”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만약 이 후보가 집권한다면 문 정권이 무너뜨린 법치, 그들이 훼손한 헌법 정신과 시스템이 모두 더 크게 파괴될 것”이라며 “‘문재명’(문 대통령과 이 후보를 합친 말)의 잘못된 만남을 보고 결의를 밝힌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과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만난다. 이 후보가 민주당 경선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지 16일 만이다.

두 사람의 회동과 관련해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의 전화 인터뷰에서 “축하와 덕담 이외에 다른 말씀을 나눌 수 있겠냐”면서 “이런 만남에서 의제를 미리 조율해서 말씀을 나눌 것 같지 않다”고 언급했다.

그는 “말씀을 잘못 하시게 되면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는 사례들을 과거에도 봤다”면서 “이번 만남도 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유권해석을 받고 조심스럽게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