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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창이공항 입점

동남아 주변국 진출 확대 교두보 마련
  • 등록 2013-10-14 오전 10:02:09

    수정 2013-10-14 오전 10:02:09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SPC그룹은 지난 9일 싱가포르 창이(Changi) 공항 식음료 사업장 운영권을 획득하고 2014년 3월, 제 2터미널 1층 입국장에 파리바게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가 해외에 있는 국제공항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싱가포르 창이 공항은 우리나라의 인천국제공항, 일본 나리타(Narita)공항, 홍콩의 첵랍콕(Chek Lap Kok)공항과 함께 아시아의 4대 허브 공항으로 불리는 곳이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전경.
또한, 싱가포르는 동남아 경제의 허브로 동남아시아 주변 국가들로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교두보로서 의미가 있는 시장이다.

SPC그룹은 2013년 5월 시작된 창이 공항의 식음료 사업장 입찰에 참여했으며, 이후 약 5개월 동안 30여개의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들과 경쟁한 끝에 운영권을 획득했다.

현재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는 스웬슨(Swensen‘s), 맥도날드(Mcdonalds), 대만식 밀크티로 유명한 공차(貢茶) 등 세계 유수의 외식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다.

SPC그룹은 2012년 9월, 싱가포르의 핵심 상권인 오차드로드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위즈마점, 2013년 6월, 주롱(Jurong)지역에 개점한 주롱점 운영을 통해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리바게뜨 창이 공항점을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창이 공항 입점을 계기로 동남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기존에 진출한 중국과 미국, 베트남과 함께 아시아 신흥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해 ‘SPC글로벌 벨트’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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