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프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27일 ‘가장 많이’ 어워즈를 공개했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 톱5에는 생필품이 강세를 보였다. 생수·돼지국밥·곰탕·기저귀·마스크 등이 판매량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행사는 육아용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베이비위크’였다.
가장 많이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올해에만 1만3923개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구매후기를 1643건 작성한 사용자와 장바구니에 5569개의 상품을 담아둔 사용자도 있었다.
올해 위메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쇼핑한 요일은 ‘월요일’이었으며, 시간대는 ‘밤 11~12시’ 사이였다. 이른바 ‘월요병’ 해소를 위한 쇼핑과 잠들기 직전 인터넷 서핑을 하는 이들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전체 이용자가 1년간 다운로드 받은 쿠폰 수는 4억7000만개를 돌파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올 한 해에도 많은 사용자가 위메프만의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 위메프에 방문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큐레이션과 플랫폼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