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은 사용자가 휴대전화번호 입력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모바일 인증서비스를 미국에서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다날 관계자는 “현지에서 모바일로 쇼핑할 때 인증을 위한 입력방식이 불편하다”라며 “100번의 구매시도 가운데 97번은 구매를 포기한다는 통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다날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구매과정에서 휴대전화 자판을 5번만 누르면 끝낼 수 있다”고 말했다.
빌리오는 미국 내 온라인 쇼핑, 가격비교, 청구서 지불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커머스(e-commerce)업체다. 다날의 모바일 인증 기술을 도입해 안전하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무랄리 수바라오 빌리오의 경영위험전문관리임원(CRO)은 “다날의 인증 기술은 경쟁 기술보다 우월한 서비스”라며 “다양한 이동통신사를 아우르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다날, 강세.. 크루셜텍 공동개발 지문인식 결제 '호평'
☞[특징주]다날, 젬알토로의 인수 중단 결정에 '약세'
☞다날 "젬알토로의 인수 중단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