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반도체 신뢰성 평가 시간·비용 줄였다”…큐알티, 업계 최초 출시

‘소켓 솔루션’ 방식 시스템 반도체 RF-HTOL(고온동작수명시험) 기술 서비스
  • 등록 2021-12-03 오전 9:53:18

    수정 2021-12-03 오후 12:06:2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큐알티의 소켓 솔루션 기술은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사용되는 RF 반도체 품질 확보의 핵심기술이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큐알티


국내 전자부품 신뢰성 및 종합분석 서비스 1위 업체인 큐알티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소켓 솔루션’ 방식이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소켓 솔루션은 고온동작 수명시험(RF-HTOL)을 소켓방식으로 시험할 수 있다. 고객사가 의뢰한 시스템 반도체의 신뢰성 평가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기존 표면실장기술(SMT·Surface Mounted Technology)의 고온동작 수명시험은 시험 대상품이 인쇄회로기판(PCB)에 직접 조립돼 소모적 측면이 높아 고가의 시험비용이 필요했다.

시스템 반도체를 소켓에서 시험..세계 최초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큐알티는 고객사의 비용과 시간을 줄이기 위해 세계 최초로 시스템 반도체를 소켓에서 시험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출시했다.

올해 하반기에 큐알티가 선보인 기술은 고출력 RF(Radio Frequency) 소자의 발열 문제가 해소된 소켓 방식 고온 동작 수명 시험 솔루션이다.

큐알티는 소켓 솔루션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큐알티가 보유하고 있는 3D CT 장치의 스캐닝 기능을 통해 조립성 테스트 및 전기적 성능 최적화를 지원한다.

이번에 큐알티가 공개한 시스템 반도체 소켓 솔루션에는 고온동작수명시험에 대한 소켓 외에도 IDMS(Individual DUT Management System: 개별 DUT 관리 시스템)가 적용돼 RF출력, 소모전력, 온도 등의 중요 변수를 별도로 제어하거나 감시할 수 있다. 높은 정확도로 신뢰성 시험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큐알티의 소켓 솔루션 기술은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사용되는 RF 반도체 품질 확보의 핵심기술이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큐알티


큐알티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해외 빅테크 기업에 맞춤형 소켓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큐알티에서 제공하는 소켓 솔루션 기술은 자율주행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RF칩들의 신뢰성 문제가 중요해지는 추세에 맞춰 보다 경제적으로 반도체의 품질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