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비대면 고객경험 구축 솔루션 '언택트옵스' 출시

  • 등록 2020-06-09 오전 8:54:50

    수정 2020-06-09 오전 8:54:50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비대면 고객 경험 구축 솔루션 ‘언택트옵스(UntactOps)’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최근 국내 한 대기업이 사업계약을 위한 해외 바이어의 생산설비 실사를 앞두고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미팅과 현장실사가 취소될 위기에 처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2주 이내에 초고해상도(8K) 양방향 원격 실사 솔루션을 구축한 바 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선택하고 있는 화상 회의 솔루션을 고려하였지만, 풀HD영상이 지원되지 않고 보안 이슈가 있는 등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형 솔루션을 설치하는 방식은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2주만에 아키텍처 도입부터 카메라 등 하드웨어 선택, 인프라 구성, 솔루션 구축까지 엔드투엔드(End to End)로 제공하면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만족시켰다.

최근의 실무 경험들을 바탕으로 출시한 언택트옵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빠르고 안전하게 비대면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양방향 원격 실사 솔루션’은 초고해상도(8K) 화질의 환경에서 다수의 이용자가 양방향으로 실시간 화상 모니터링, 채팅이 가능해서 실시간 가상투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이 현장까지 방문할 필요가 없도록 지원한다.

‘실시간 AI챗봇’ 기능은 웹사이트, 카카오톡, 소셜미디어로 접속한 고객을 실시간으로 응대하면서 온라인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주며, ‘가상 데스크탑(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장치에서도 연결 가능한 PC환경을 제공하고 원격 업무 환경에서도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또 ‘얼럿나우(Alert Now)’ 기능을 통해 IT인프라 모니터링과 장애 대응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3중 알림 필터링과 모바일 푸시 알림 기능 등으로 IT운영 비용 절감효과와 장애 해결 시간 단축 효과도 제공하고 있다.

언택트옵스는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상시(24/7)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솔루션 구축부터 사용자 교육까지 약 2주만에 빠르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비대면 업무 솔루션으로써, 오프라인 현장 실사, 화상 콜센터, 가상 피팅 온라인 쇼핑몰, 고화질 온라인 화상 강의 및 회의 등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베스핀글로벌 PM실 정현석 이사는 “현재의 코로나 위기 속에서 고객을 놓치고 있는 기업이 많은데, 언택트옵스는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고객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베스핀글로벌은 다양한 클라우드 경험과 시스템 운영 노하우 및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서 고객사가 원하는 다양한 환경과 요구사항을 빠르게 만족시켜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