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K씨푸드…aT, 해외 수산물 수출 확대 지원

올해 상반기 수산물 수출액 역대 최대치
중국·일본·동남아·중동 등 외식시장 공략
  • 등록 2022-07-25 오전 9:57:17

    수정 2022-07-25 오전 9:57:17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올해 수산물 수출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기업간거래(B2B) 지원과 해외 마케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관계자들이 베트남 현지에서 한류와 연계한 케이 씨푸드(K-Seafood)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aT)


올해 상반기 수산물 수출액은 17억1000만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정부와 aT는 수출 증가세를 이어가 올해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aT는 식재료로 많이 쓰이는 수산물의 특성을 고려해 이달부터 중국·일본·동남아·중동 지역 외식시장을 공략 중이다. 한국 수산물 활용 레시피 홍보와 수출 상담회를 열고 파리·호치민 등 8개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여해 해외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한류 열풍을 적극 활용해 9월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수산홍보관을 개설하여 현지 홍보를 강화하는 등 케이 씨푸드(K-Seafood)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 유망 수산식품의 드라마 간접광고(PPL)와 베트남 K-엑스포 참여 등을 통해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해외 홍보·판촉 행사를 추진한다.

글로벌 수출기업·품목조직 육성을 위해서는 수산업체 33개사에 생산부터 해외 진출까지 통합 수출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출 호조세인 김·전복 등 8개 품목 선도조직에게는 총 12억원 규모의 해외 마케팅 사업 등을 지한다.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산업체들을 위해 약 60건의 해외 현지 시장동향 조사보고서를 배포하고 물류난 해소를 위해 연말까지 미주, 유럽, 동남아 노선에 수산식품 수출 전용 선복을 지원한다.

기노선 aT 수출식품이사는 “상반기 수산식품 수출 성과는 수출업체의 노력은 물론 업계의 애로사항을 반영한 수출 지원을 활발히 펼친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정부와 함께 케이씨푸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수산식품 수출이 상승세를 이어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