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산책하는 윤 대통령…김어준은 "비선 라인이 진행?"

"'친근한 대통령 프로젝트' 진행하는 것"
  • 등록 2022-05-18 오전 9:43:05

    수정 2022-05-18 오전 9:43:05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퇴근 후 자택 앞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하고 있는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가운데, 방송인 김어준 씨가 “비선라인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18일 방송된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씨는 전날 공개된 윤 대통령의 사진에 대해 “백화점 쇼핑과 마찬가지로 공식 라인을 벗어난 비선 라인이 대통령 행보와 관련된 결정을 하는 또 다른 정황이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17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윤석열 대통령 모습.(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대통령이 퇴근 후에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사진이지 않냐”라고 반문하며 “보면 굉장히 가깝게 찍었다. 근접 사진인데, 대통령의 이런 비공식 동선에 동행해서 가지고 있던 휴대전화를 꺼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 거 같느냐”라고 거듭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김씨는 용산 대통령실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의무적으로 휴대전화에 보안 앱을 설치하게 되어 있다면서 “보안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비공식 동선에 이렇게 근접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식 라인은 대한민국에 몇 안 된다. 부속실장, 경호처장 이 정도다. 이들이 찍은 대통령 사진을 커뮤니티에 올리면 잘린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친근한 대통령 프로젝트를 비선 라인에서 진행하는 거다. 개사과, 경찰견, 백화점 쇼핑에 이어서 또 다른 정황이라고 본다. 이런 거 이렇게 돌아다니면 안 된다. 어느 나라 대통령이 이렇게 하냐. 정말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TBS라디오 방송화면 캡처)
끝으로 김씨는 “친근한 대통령 이미지 만들 수 있다. 대통령 이미지는 중요한 자산이다. 그런데 공식 조직에서 해야 되는 것”이라며 “이렇게 누가 찍었는지도 모르는 사진을 커뮤니티에 배포하면 대형사고 난다. 이거 다 비선에서 한다고 저는 보여진다”고 추측했다.

앞서 지난 17일 엠엘비파크(MLBPARK) 등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엔 ‘동네에서 포착된 윤석열 대통령’이라는 제목으로 윤 대통령의 사진이 게재됐다.

윤 대통령은 자택인 서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1층에서 편안한 사복 차림으로 반려견을 산책하고 있다. 그 뒤엔 수행원으로 보이는 한 남성이 윤 대통령의 또다른 반려견으로 보이는 강아지의 목줄을 잡고 있다.

뉴스1 보도에 의하면 해당 사진에 대해 경호처는 “산책 시점, 사진을 찍은 사람, 뒤에 찍힌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