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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제작한 관광홍보영상이 페이브북 광고 성공사례로 등재됐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제작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인 ‘크레이트 서울 앤드 쉐어 서울’(Create Seoul & Share Seoul)이 지난달 28일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로 등재했다고 밝혔다.
2019년 9월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 (Create Seoul & Share Seoul)’ 캠페인으로 서울 관광 홍보영상(방탄소년단 개별편 7편, 종합편 1편)을 제작해 서울시 공식 관광홈페이지인 비짓서울(Visit Seoul)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전 세계에 공개되며 조회 수 2억 4200만뷰(2020년 5월 기준)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모바일 최적화 소재로 노출과 조회 수를 극대화해 광고 인지도 및 브랜드 호감도 상승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서울관광 홍보영상에 노출된 그룹과 노출되지 않은 두 그룹의 차이를 비교하여 캠페인이 브랜드가치 상승에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분석했다. 그 결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광고 인지도와 브랜드 호감도 상승을 측정했다. 기존 선정된 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로는 LG전자, 기아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나이키코리아 등이 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페이스북 BES 성공사례 등재는 서울관광재단 출범 2년 만의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전개하여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울의 인지도를 높이고 방한 외국인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