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박훈 "안성기, 현실에서도 어영담 같아…참 스승"

  • 등록 2022-08-13 오후 5:14:10

    수정 2022-08-13 오후 5:14:10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박훈이 ‘한산: 용의 출현’에 함께한 선배 안성기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다룬 영화로, 지난 7월 27일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를 평정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극 중 경상우수영 웅천현감 ‘이운룡’ 역을 맡아 특급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박훈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이순신(박해일 분) 장군을 향한 절대적 충심부터 스승인 어영담(안성기 분)과의 가슴 찡한 사제 케미까지 용맹함과 뭉클함을 오가는 활약을 톡톡히 펼치고 있는 것.

박훈은 소속사를 통해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에는 조선군만 만나서 왜군을 만나보지 못했다. 완성된 영화를 통해 왜군을 처음 만났는데 도리어 반갑기도 하더라. (웃음) 영화를 본 소감은 설렘으로 시작해 긴장감을 지나 압도되어버렸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안성기 선배님은 현실의 삶에서도 ‘어영담’처럼 힘들고 어려운 일에 어떤 사람들보다 앞장서시고, 또 ‘이운룡’과 마찬가지로 나에게 있어서 참 스승같은 분이시다. 촬영 때 ‘감히 제가 선배님과 한 장면에 담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전 한산에서 큰 것을 이루고 간다’고 말씀드렸었다. 제가 무엇을 하든 다 감싸주는 연기를 해주신 ‘어영담’ 그 자체인 선배님과의 장면들을 오래오래 기억하고 간직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하 ‘한산: 용의 출현’ 박훈 일문일답

Q. 완성된 영화를 본 소감

박훈 :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에는 조선군만 만나서 왜군을 만나보지 못했다. 완성된 영화를 통해 왜군을 처음 만났는데 되려 반갑기도 하더라. (웃음) 영화를 본 소감은 설렘으로 시작해 긴장감을 지나 압도되어버렸다.

Q.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이 있다면

박훈 : 단연 거북선이 등장하는 장면이었다. 압도적이었다. “아이언맨 나와~ 내 히어로는 거북선이었네~” 하는 생각이 들더라. (웃음) 정말 소름 그 자체였다.

Q. ‘이운룡’의 어떤 면을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는지

박훈 : ‘이운룡’은 역사적으로 이순신 장군에 이어 삼도수군통제사에 오르게 되는 인물이다. 그만큼의 포스와 무게감을 보여주고 싶었고 역사적으로 잘 다뤄지지 않았던 ‘이운룡’이라는 인물을 ‘이순신 장군의 믿고 쓰는 선봉장’으로 그려보고 싶었다.

Q. ‘사제 케미’를 발산했던 안성기 선배님과의 호흡은 어땠는지

박훈 : 안성기 선배님은 현실의 삶에서도 ‘어영담’처럼 힘들고 어려운 일에 어떤 사람들보다 앞장서시고, 또 ‘이운룡’과 마찬가지로 나에게 있어서 참 스승같은 분이시다. 촬영 때 “감히 제가 선배님과 한 장면에 담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전 ‘한산’에서 큰 것을 이루고 간다”고 말씀드렸었다. 제가 무엇을 하든 다 감싸주는 연기를 해주신 ‘어영담’ 그 자체인 선배님과의 장면들을 오래오래 기억하고 간직하고 싶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