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친환경 급식 그린캠페인 '가치 EAT GO!' 실시

  • 등록 2021-08-10 오전 9:31:51

    수정 2021-08-10 오전 9:31:51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아워홈은 식단을 통한 환경보호 캠페인 ‘가치 EAT GO(잇 고)!’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아워홈 본사에서 진행 중인 ‘가치 EAT GO(잇 고)!’ 캠페인에서 아워홈 영양사가 식단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아워홈)
‘가치 잇 고’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한 끼 식사를 통해 가치있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아워홈의 ‘그린캠페인’이다. ‘가치 해요 채식 습관’, ‘가치를 잇(EAT)다’ 등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에게 식습관을 통한 환경보호 활동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페인 첫 주제는 식단에 고기를 없앤 ‘미트프리데이’다. 온실가스 방출의 주요 원인인 육류 중심 소비를 줄여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를 보전한다는 취지다. 아워홈은 이달부터 마곡식품연구센터에서 고기를 없앤 대체육 식단을 제공하는 미트프리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식물성 단백질 콩고기를 활용한 ‘채식 두개장’, 프리미엄 비건 푸드 ‘비건 고추잡채 덮밥’, ‘머쉬룸 베지미트’와 저탄소 인증 과일을 사용한 수제 에이드 등을 선보였다.

아워홈은 본사 구내식당을 시작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심 고객사를 대상으로 이번 캠페인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개인 건강과 환경도 지킬 수 있는 ESG 그린캠페인에 많은 동참 바란다”며 “앞으로 조리과정에서 기름 발생을 줄인 ‘오일프리데이’, 식자재 운송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인 ‘로컬푸드데이’ 등 콘셉트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