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건강지킴이, 두리농산의 이범상 대표

  • 등록 2014-04-29 오전 10:45:14

    수정 2014-04-29 오전 10:45:14

[e-비즈니스팀]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 패턴과 잦은 야근, 회식 등으로 인해 건강을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이러한 주변 환경들이 소화기 질환, 성인병 등 각종 질병 등을 유발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해 많은 관련 업체들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두리농산'은 알로에 관련 제품을 생산하면서 국민의 건강지킴이를 자처하고 나섰다. 1989년에 설립된 두리농산은 제품 연구, 개발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지금의 두리농산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두리농산의 이범상 대표와 함께 두리농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Q. 두리농산에 대해 한마디로 설명하신다면?

A. 두리농산은 '25년' 전통의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입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R&D 역량을 강화하고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 매진해 기술혁신을 달성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고의 품질을 유지함으로써 고객과의 두터운 신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품질제일과 기술혁신, 고객만족'이라는 기업의 모토를 토대로,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그 결과 1998년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제품성적 합격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각종 홈쇼핑에서 제품을 소개하며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 인지도와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Q. 두리농산의 제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주신다면?

A. 두리농산을 대표하는 알로에 제품은 발효알로에입니다. 발효제품의 효과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발효제품은 소비자가 섭취했을 때 좋은 성분이 체내에 흡수가 잘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단맛의 유당 발효는 몸에 좋은 유효 성분을 파괴하지만 무당 발효는 유효성분을 유지시켜 줍니다. 따라서 무당 발효를 하는 두리농산의 제품은 유당 발효를 하는 다른 제품보다 품질면에서 우수합니다.

Q. 두리농산의 발효알로에는 어떤 분들에게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A.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알로에 속에 있는 알로인과 에모린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유기산과 사과산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습작용도 뛰어나 피부가 건조한 여성들이나 일교차가 큰  봄철에는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최근 많은 변화를 준비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그 중 어떤 것을 가장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계시나요?

A.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빠른 피드백을 위해 소통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지금까지는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촉해왔지만 알로에의 장점과 두리농산 알로에 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교류할 계획이며, 모바일과 SNS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Q. 건강상담도 진행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A. 두리농산은 1:1 회원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한 분의 고객이라도 제대로 된 방식으로 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건강상담을 비롯해 제품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명현현상 및 부작용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근무한 전문 건강상담사와 전문 지식이 풍부한 상담사들이 직접 상담들 진행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Q. 건강식품 시장의 잠재적 발전 가능성과 두리농산의 궁극적인 목표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근로소득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근로소득이 높아질수록 각종 질환의 발생률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소비자 건강과 니즈에 맞는 맞춤형 건강식품이 꾸준한 인기를 누릴 것입니다. 두리농산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해,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알로에 식품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Q. 인터뷰를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요?

A. 무엇보다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선적으로 제철음식과 자신의 몸에 맞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돌보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두리농산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건강기능식품을 만든다는 목표를 중점으로 모든 고객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나 홀로 집에' 이제 끝... 우리동네키움센터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