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 지면 없는 죄로 감옥’ 이재명에 “있는 죄로 충분”

김기현 “없는 죄 만들겠다는 선전포고로 들려 섬뜩”
“대장동 의혹만으로 ‘전과5범’ 돼 걱정말라”
野, ‘대장동 특검’ 수용도 강력 촉구
  • 등록 2022-01-23 오후 5:35:21

    수정 2022-01-23 오후 5:35:21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민의힘은 23일 ‘대선에서 지면 없는 죄로 감옥에 갈 것 같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발언에 대해 맹비판했다. 특히 이 후보의 발언을 검찰총장 출신인 자당 윤석열 후보를 겨냥한 발언으로 보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은 23일 ‘대선에서 지면 없는 죄로 감옥에 갈 것 같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발언에 대해 맹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 발언에 대해 “지지율이 오르지 않으니 국민을 상대로 ‘엄포 정치’를 하시려나 본데 염치가 좀 있으셨으면 한다”고 비꼬았다.

그는 “윤 후보를 공격하기 위한 발언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으로서 감옥에 갈 수밖에 없는 자신의 운명에 대해 부지불식 간 그 진심을 토로한 것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감옥에 안 가기 위해서 대통령 시켜달라는 생떼로밖에 들리지 않고, 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없는 죄도 만들어 반대 세력을 감옥에 보내겠다는 선전포고로 들려 섬뜩하기까지 하다”고 지적했다.

이양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과거 이 후보의 경험에서 나온 ‘도둑이 제 발 저린 발언’이 아닌가”라며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인다’는 이 후보의 발언이 새삼 떠오른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은 오히려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법과 원칙, 인권을 무시하는 무서운 세상이 올까 봐 두려워하고 있다”면서 “권력자가 사건을 덮을 수 없는 나라, 약자가 법과 원칙에 의해 두텁게 보호받는 나라, 공수처 등 수사기관의 인권침해를 막는 나라를 바란다면 답은 하나다. 윤 후보로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도 가세했다. 하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의 ‘친형 강제입원’ 논란을 상기하며 “없는 죄 만들어 감옥 보낼 사람은 이재명 후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재명 후보라면 자신 비판하는 사람은 얼마든지 없는 죄 만들어 감옥에 보낼 분”이라며 “이재명이 당선되면 ‘친명대박(대유), 반명감옥’ 시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용태 청년최고위원도 이날 “이재명 후보께서 ‘대선에서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갈 것 같다’고 말했다. 지금 나와 있는 ‘대장동 의혹’만으로 ‘전과5범’이 될 수도 있으니, 괜한 걱정하지 마시고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받으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 후보 논리대로 ‘검찰은 없는 죄도 만들 수 있는 조직’이라면, 반대로 권력 눈치 보느라 집권여당 이 후보의 있는 죄도 뭉갤 수 있겠다”면서 “당장 국민 앞에 한 점 부끄럼 없이 ‘대장동 의혹’ 특검 받으시라”라고 쏘아붙였다.

한편 이 후보는 전날 서울 송파구 유세 중에 즉석연설을 통해 “검찰 공화국의 공포는 그냥 지나가는 바람의 소리가 아니고 우리 눈앞에 닥친 일”이라면서 “이번에는 제가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갈 것 같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