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건희 추가 사과, 검토된 바 있다…종합 입장 낼 것"

이양수, 23일 金 직접 사과 가능성 열어…시점은 미정
무속 논란에 "배우자 의혹 침소봉대, 국민 피로감 가중"
  • 등록 2022-01-23 오후 5:37:16

    수정 2022-01-23 오후 5:37:16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국민의힘은 23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추가 사과 가능성에 대해 “검토된 바 있다”고 밝혔다. ‘7시간 전화 녹취’ 관련 사안이 모두 정리된 후 최종 입장을 내겠다는 방침이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23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추가 사과 가능성에 대해 “검토된 바 있다”고 밝혔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MBC (스트레이트) 방송 전 반론권 보장 차원에서 이미 사과 말씀을 드렸고, 윤 후보도 송구하다는 말씀으로 사과드렸다”면서 “추가적으로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사과 시점에는 시차가 생길 예정이다. 이 수석대변인은 “MBC가 스트레이트로 방송은 안 하지만, 여기서 나온 내용을 선대본에 계속 취재하고 있고 뉴스데스크를 통해 방송되고 있다”면서 “다 끝난 후 종합적 입장을 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스트레이트는 16일 방송을 통해 김씨가 보낸 서면 답변을 보도했다. 김씨는 통화 녹음 중 나온 ‘미투’ 관련 발언에 대해 “성 착취한 일부 진보 인사들을 비판하는 과정에서 나온 부적절한 말로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이 수석대변인은 이날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제기한 김씨 관련 무속 논란에 관해 “배우자 의혹을 침소봉대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씨의 회사 코바나컨텐츠가 2015년 주관한 ‘마크 로스코전’ 개막식 행사에 무속인으로 알려진 ‘건진법사’가 참석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흑석 김의겸 선생께서 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 상대 후보에 대한 검증 작업을 철저히 해주셨으면 좋겠다”면서 “배우자 의혹을 너무 과하게 제기하는 건 국민 피로감만 가중시키며, 그 당 지지율 향상에도 도움 안 된다. 왜 박스권에 갇혀 있는지 생각해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