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마지막 아닌 앙코르 되길"

동명 웹툰 원작, 지난 15일 개막
중극장으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듀에토 백인태·유슬기 뮤지컬 데뷔
  • 등록 2020-02-19 오전 8:56:35

    수정 2020-02-19 오전 8:56:35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소극장에서 시작한 창작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600석 규모의 중극장 무대로 업그레이드돼 관객과 다시 만나고 있다.

공연제작사 주다컬쳐는 지난 15일부터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를 공연 중이다. 696만 관객을 모은 영화로도 잘 알려진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2016년 초연, 2017년 재연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시즌 공연이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의 한 장면(사진=주다컬쳐).


18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 하이라이트 시연회에서 추정화 연출은 “지난 두 번의 공연에서 담지 못했던 이야기를 이번 공연에 담았다”며 “드라마를 보완해 웹툰과 좀 더 가까워진 뮤지컬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이번 시즌의 차별점을 밝혔다.

작품은 북한 남파 특수공작 3인방 원류환, 리해랑, 리해진이 조국 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달동네로 잠입해 동네 바보, 가수 지망생, 고등학생으로 신분을 위장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공연장 규모가 커지면서 무대 세트와 조명, 영상 등 대대적인 변화를 가미했다. 2명에 불과했던 국정원 요원이 6명으로 늘어났고 이들이 다른 역할까지 맡으면서 작품이 더욱 풍성해졌다.

이규린 주다컬쳐 대표는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원래 입고 싶었던 옷이 바로 지금과 같은 중극장 무대였다”며 “초연 당시에는 제작 여건상 소극장에서 시작했지만 최선을 다하며 작품을 만들면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감회를 전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JTBC ‘팬텀싱어 시즌1’으로 잘 알려진 팝페라 듀오 듀에토의 백인태, 유슬기가 원류환 역과 서수혁 역으로 각각 출연한다. 이번이 뮤지컬 데뷔다.

백인태는 “처음에는 (뮤지컬 데뷔에 대한) 무서움이 많았는데 같이 무서워하는 사람이 2명이라 서로 위안이 됐다”며 “유슬기는 친한 친구이다 보니 작품에서 함께 연기할 때 더 진심으로 다가갈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유슬기는 “인태의 말이 내 마음을 다 대변해주고 있다”도 덧붙였다.

제목에 담긴 ‘더 라스트’는 이번 공연을 위한 창작진 및 배우들의 각오를 담고 있다. 이 대표는 “‘더 라스트’는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라며 “제작사로서는 매 작품 다음에도 공연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번 ‘은밀하게 위대하게’도 마지막이 아닌 앙코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백인태 외에 지일주, 조환지가 원류환 역을, 박준후, 최수형이 리해랑을 맡는다. 리해진 역에는 가람, 유승우가 캐스팅됐다. 리해진 역 이우종의 부상으로 조환지가 원류환, 리해진 역으로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이들 외에도 김주호, 서승원, 허규, 유슬기, 임강성, 정휘욱, 박채원, 박시윤, 류지한, 조상현, 신은총, 심성헌, 이진우 등이 출연한다.

오는 3월 29일까지 공연한다. 티켓 가격 4만4000~8만8000원.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의 한 장면(사진=주다컬쳐).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의 한 장면(사진=주다컬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