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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A는 신세계그룹과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24년까지 5년이며 계약 금액은 약 100여억원 규모다. 협약식은 2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출정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축구협회와 여자축구 메인 파트너와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의 지위를 얻게 됐다. 여자 축구 메인 파트너는 신세계그룹이 처음이다.
KFA는 “이번 신세계그룹의 지원을 계기로 여자 국가대표 친선 경기를 매년 2회 이상 정례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정기적인 A매치를 통해 여자대표팀의 경쟁력 향상을 꾀하겠다는 복안이다. 또한, KFA와 신세계그룹은 여자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여자 축구 지도자 양성 과정을 신설하는 등 다양한 여자축구 발전 프로그램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로서 축구 발전 지원 및 공동 상품개발 등도 협업하기로 했다.
정몽규 KFA 회장은 “신세계그룹의 후원은 여자축구 발전에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이 앞으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다져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FA는 신세계그룹을 신규 파트너사로 영입하면서 기존 나이키, KEB하나은행, KT, 네이버, 교보생명, 현대자동차, 아시아나항공, 코카콜라, 롯데주류, 넥슨을 포함해 전체 파트너사 숫자를 11개로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