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위너·AKMU·아이콘, 트레저 방예담 '왜요' 커버로 응원

  • 등록 2020-06-06 오후 5:47:28

    수정 2020-06-06 오후 5:47:28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YG 선배들이 신인 트레저(TREASURE) 방예담을 위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빅뱅 태양, 블랙핑크 로제에 이어 위너 강승윤과 아이콘 구준회, AKMU 수현까지 ‘왜요 (WAYO)’ 커버송 릴레이에 참여하며 소속사 후배 가수의 홍보를 위해 직접 발벗고 나선 것이다.

강승윤 ‘왜요’ 커버송
수현 ‘왜요’ 커버송
구준회 ‘왜요’ 커버송
위너 강승윤은 지난 6일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가 발매된 직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원래도 잘하는 예담이지만 그간의 땀과 노력으로 더욱 성숙해진 예담이의 목소리가 더 없이 아름답게 피어난 곡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왜요 (WAYO)’ 작사·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힘을 보탠 강승윤은 커버송 릴레이까지 참여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커버 영상 속 강승윤은 직접 기타 연주를 하며 ‘왜요 (WAYO)’를 열창했다. 아련한 가사와 강승윤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지며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K팝스타2’에 이어 ‘YG 패밀리’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AKMU도 힘을 보탰다. ‘왜요 (WAYO)’ 작사에 참여한 이찬혁은 “대견해”라는 메시지를 띄웠고, 수현은 커버송을 깜짝 선보였다. 영상 속 수현은 특유의 청아하고 감미로운 보컬로 ‘왜요 (WAYO)’를 소화해 듣는 이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예담아 나랑 듀엣하자”라고 러브콜 메시지를 남겨 향후 두 사람의 듀엣송을 향한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아이콘의 구준회도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구준회는 강렬한 기타 연주와 허스키한 중저음 목소리로 ‘왜요 (WAYO)’를 재해석해 원곡과는 또다른 감성을 그려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릴레이 커버 프로젝트는 그룹 위너의 미니앨범 ‘EXIT:E’(2016)를 통해 YG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로 선보인 프로모션이다. 아직 발표되지도 않은 신곡을 실력파 가수 선배들이 다양한 분위기로 소화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왜요 (WAYO)’는 위너 강승윤, 아이콘 구준회, AKMU 수현에 앞서 빅뱅 태양과 블랙핑크 로제가 발매 전에 커버송을 선보였다.

‘왜요 (WAYO)’는 방예담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그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한 편곡 속 간주부터 흐르는 아이리시 휘슬과 베이스가 곡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브릿지에서 울려 퍼지는 웅장한 현악 사운드가 감정을 절정으로 끌어올린다. 이별의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어 외치는 공허하고 외로운 물음이 섬세하게 표현됐다는 평이다.

트레저는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은 YG의 차세대 그룹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왜요 (WAYO)’가 전세계 총 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트레저 완전체 데뷔 전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