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안랩(053800)은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ASK`와 `V3 365 클리닉` 웹사이트에 즉시 문의답변이 가능한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랩이 도입한 `실시간 채팅 상담`은 안랩 제품에 대한 문의에 안랩의 기술지원 전문 상담원이 실시간 채팅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개인용 유료제품 V3 365 클리닉 사용 고객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제품군 및 `V3 MSS` 등 중소기업용 제품군 사용 고객 △V3인터넷 시큐리티 9.0 단독 이용 고객(관리 솔루션 등과 연동해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안랩의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ASK`나 `V3 365 클리닉` 웹사이트에 접속해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채팅 버튼을 누르면 된다. PC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채팅 기능을 제공해 어디서든 상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을 위해 이미지 등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문제 해결을 위한 원격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문자 안랩 고객지원팀장은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도입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제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랩은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지난해 통합 컨택센터인 `안랩 ASK`를 구축해 고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 초에는 고객 대상 카카오톡 채널을 신설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