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사이버 아이돌 'HY-FIVE' 모집·데뷔 나선다

  • 등록 2021-03-25 오전 9:06:46

    수정 2021-03-25 오전 9:07:39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식품업계 최초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5개 인기제품(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장케어프로젝트 MPRO3, 간건강 간케어 쿠퍼스, 하루야채, 야쿠르트라이트)에 각각 세계관을 가진 ‘부캐’(부 캐릭터)를 적용해 5인조 ‘하이파이브(HY-FIVE)’로 재탄생시켰다.

인스타툰 인기 작가 연그림과 협업해 HY-FIVE 5명의 캐릭터를 확정하고 제품명을 이어받아 각각 ‘위르(윌)’, ‘뚜리(MPRO3)’, ‘쿠퍼(쿠퍼스)’, ‘야츄(하루야채)’, ‘쿠르(야쿠르트라이트)’로 이름 붙였다.

HY-FIVE는 실제 음원 발매를 목표로 하며 올 8월말 데뷔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웹툰 형식으로 데뷔 과정을 공개한다.

첫 단계로 데뷔 멤버를 찾는 대국민오디션을 진행한다. 각 캐릭터에 적용할 목소리를 찾는 온라인 오디션이다. 블라인드 오디션을 통해 오직 목소리만으로 평가한다. 보컬, 랩에 재능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는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한국야쿠르트오디션지원’이란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페이스북 ‘HY-FIVE’ 공식 채널에 지원서와 녹음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6일까지다. 최종 선발 5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음원발매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HY-FIVE를 통해 제품 인지도를 강화하고 주 고객층을 젊은 MZ세대까지 넓힌다는 계획이다.

최초 기획부터 데뷔까지 모든 과정을 아이돌 데뷔 이력을 가진 이상현 사원이 전담한다. 이씨는 입사 2년차 한국야쿠르트 직원으로, MZ세대 소통을 위한 회사 유튜브 채널 ‘야인마TV’도 함께 운영 중이다.

김일곤 한국야쿠르트 유제품CM팀장은 “부캐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HY-FIVE’는 자사 주요 브랜드와 MZ세대 간의 연결고리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음원 발매와 함께 각 캐릭터별 굿즈 판매까지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