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컴퓨터 상호기술 업체 Qeexo, 45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

퓨처플레이, 더벤처스, 매쉬업엔젤스, Sierra Ventures, Danhua Capital에 이어 KTB 네트워크와 Inventec으로부터 투자 유치
  • 등록 2016-01-25 오전 9:41:57

    수정 2016-01-25 오전 9:43:3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컴퓨터 상호작용 기술 분야의 선도업체인 Qeexo(대표 이상원)가 45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금번 시리즈 B 투자는 KTB 네트워크 주도 하에 Inventec이 참여하였으며, 시리즈 A 투자자인 Sierra Ventures와 Danhua Capital도 참여하였다. Qeexo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추가 고용과 영업 확대, R&D 투자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Qeexo는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 및 터치 기기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기업이다.

Qeexo의 FingerSense 소프트웨어는 손가락 끝, 손가락 마디, 손톱,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한 터치를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을 유일하게 구현하고 있어, 각기 다른 손가락 부위로 스크린을 두드리기만 하면 혁신적인 기능들이 실행된다. Qeexo의 기술은 전세계 수백만 대의 모바일 기기에 활용되고 있다.

일례로 세계 2위 안드로이드 기기 제조업체인 Huawei는 2015년 자사 스마트폰 수백만 대에 FingerSense를 탑재하였으며, Alibaba 그룹의 사업 부문인 YunOS 또한 Qeexo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지난 달 FingerSense를 자사 플랫폼 및 개발 커뮤니티의 핵심 기술로 도입했다.

Qeexo의 이상원 CEO는 “Qeexo 제품에 대한 방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으며, Qeexo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 중인 제품 개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사람들의 기술 활용 방식을 변혁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훌륭한 투자자들의 지원을 확보하여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웨어러블, 게임, 생산성 분야에서 보다 강력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금번 신규 투자를 통해 Qeexo의 전세계적인 사업 확장이 촉진됨과 동시에 Qeexo의 R&D, 영업, 마케팅 활동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KTB 네트워크의 김천수 벤처 투자 담당은 “Qeexo는 복잡하기로 유명한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창의력과 사업 수완을 보기 드물게 결합함으로써 최종 사용자들이 즉각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Qeexo의 유능한 개발팀이 개발 중인 차세대 기술이 사람들이 각지에서 각종 스크린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혁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Sierra Ventures의 Ben Yu, Managing Director는 “OEM을 위해 기기를 구별하고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Qeexo는 유능한 개발팀과 훌륭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시장에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독보적인 지위를 점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Qeexo는 이번 투자 외에도 지난 2014년 초기기업 전문투자회사인 퓨처플레이와 더벤처스, 메쉬업엔젤스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 및 지원을 받았고 Sierra Ventures와 Danhua Capital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한편 AuthenTec 전 CEO인 Larry Ciaccia가 Qeexo 이사회 멤버로 새롭게 합류하였다.

Ciaccia는 모바일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경험 및 고위 관리자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Qeexo 이사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Ciaccia가 컨설팅 한 AuthenTec은 생체 지문 인식기 부문의 선도 공급업체로 부상하였고, 현재 iPhone 홈 버튼에 사용되고 있는 지문 인식 기술을 개발하였다.

Authentec은 2012년 Apple에 인수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