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오쇼핑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사인 ‘그리드잇’, ‘칠십이초’와 손잡고 미디어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해 17일부터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를 통해 방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리드잇’은 약 13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푸드 콘텐츠 제작 및 모바일 푸드 방송기업이다. 월간 콘텐츠 조회수만 약 3억회에 이른다. ‘칠십이초’는 창작 콘텐츠 그룹이다. ‘오구실’, ‘두여자’ 등으로 큰 인기를 끈 ‘72초TV’를 운영하고 있으며 KBS Joy와 KBS W, JTBC2 등에 콘텐츠가 정식 편성됐다.
이번에 제작되는 콘텐츠들은 기존 CJ오쇼핑의 TV홈쇼핑 채널이나 T커머스 채널과는 형식이나 내용이 다르다. ‘오늘 또 뭐먹지’를 제외하면 상품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은 거의 들어있지 않다. 고객들이 해당 콘텐츠에 소개되는 상품들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콘텐츠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다.
‘칠십이초’가 제작을 맡은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은 새로운 회사에서 콘텐츠 연출을 맡은 신 감독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총 8부작 드라마다. 최근 트렌드로 대두되는 SNS 라이브의 재미와 매력을 드라마에 녹였다.
‘그리드잇’의 ‘오늘 또 뭐먹지’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인 ‘오늘 뭐먹지’의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다. 개그우먼 장도연이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각종 야식 상품을 체험하는 내용이다. CJ오쇼핑은 이를 T커머스 방송에 맞게 30분 분량으로 편집해 오는 19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방송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는 상품들은 CJ오쇼핑의 ‘CJ몰’과 그리드잇의 ‘오먹상점’에서 판매된다.
오길영 CJ오쇼핑 영업본부장 상무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커머스 시장에서 젊은 고객층을 흡인할 수 있는 콘텐츠 차별화는 필수 요건”이라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는 콘텐츠 혁신으로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