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33분 현재 푸드나무는 전거래일대비 7.57%(2100원) 오른 2만9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전 한때 2만995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현재 JP모건 창구로 1만3000주 이상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2020년 상반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은 53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0.6% 증가했다. 반기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으로 영업익은 5.5% 늘었지만, 순익은 6.0% 감소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고조되고, 자사 플랫폼과 브랜드의 인지도가 확대되면서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며 “신규 플랫폼인 ‘피키다이어트’와 ‘개근질마트’의 가파른 성장 역시 매출 증대에 기여하면서 또 한번 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분기와 마찬가지로 TV, 버스 등의 매체 광고비가 지출됐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62.1%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는 영업이익률을 더욱 개선시킬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푸드나무는 플랫폼 누적 회원수 123만명과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 판매량 1억팩을 돌파한 상태다. 최근에는 ‘랭킹닭컴’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홈쇼핑과 피트니스 센터, 해외 수출 등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