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판금·도장 달인과 함께하는 '리본쇼' 진행

  • 등록 2021-10-26 오전 10:28:38

    수정 2021-10-26 오전 10:29:16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오토플러스의 프리미엄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판금·도장 전문가이자 유튜버 김학봉 신호정비 TV 대표와 함께 다양한 차량과 꿀팁을 소개하는 자동차 라이브 방송 ‘리본쇼’를 26일 오후 5시 진행한다.

이번 리본쇼는 김학봉 대표가 유튜브 채널 신호정비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 차량들의 판금·도색 상태를 진단하며 중고차 구매 시 시청자들이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량 4대를 판금·도장 파트로 나눠 성능점검기록부와 차량을 상세히 비교하며 무사고 차량을 판단하는 기준과 함께 중고차 구매 시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할 요소들을 파헤친다. 판금 파트에서는 기아(000270)의 더 K9과 현대자동차(005380) LF쏘나타를 소개한다. 도장 파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LC클래스와 제네시스의 더 올뉴 G80을 통해 가장 대중적인 화이트와 화이트펄 색상 차량의 도색에 관해 짚어본다.

중고차의 경우 외형 체크 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판금과 도색이지만 전문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이번 리본쇼는 일반인도 판금, 도색을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자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완전 무사고 차량인지와 단순교환 혹은 판금을 한 무사고 차량인지, 사고차량인지에 따라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 부분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가의 관점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비롯해 추후 도색을 대비해 고려할 점과 구매 시 체크포인트 등을 알아본다.

리본카는 직영 상품화 공장 ATC(Autoplus Trust Center)에서 260가지 검사와 상품화 과정을 거쳐 최상의 품질을 보장한다. 구매 이후에도 숙련된 전문가가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무상 방문 점검 서비스를 3년간 3회에 걸쳐 진행하는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토플러스는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시청자 중 총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며 4대의 차량 중 구매하고 싶은 차량을 실시간 채팅에 남긴 5명을 추첨해 랜덤 룰렛 결과에 따른 경품도 제공한다.

최재선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이사는 “중고차의 경우 판금·도색 위치나 횟수에 따라 차량의 가치가 다르게 평가되는 만큼 중고차 거래 시 판금·도색 상태를 보고 차량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리본쇼를 통해 시청자들이 중고차 구매 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