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예술과 온라인의 만남…22일부터 '온통 페스티벌'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주관
60여 편 전통예술 공연 영상 공개
국악동화·인문학 영상 등 선보여
  • 등록 2021-01-18 오전 9:08:31

    수정 2021-01-18 오전 9:08:31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온라인 전통예술 축제 ‘온통 페스티벌’을 오는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재단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개최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온통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전통음악×박물관’ 공연 영상 장면(사진=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전통분야 예술가들의 공연 무대가 사라지지 않도록 재단 지원을 통해 제작한 60편의 영상을 3주간 선보인다. 기획 단계부터 ‘공연의 영상화’에 중점을 둔 영상으로 전통음악과 접목한 애니메이션, 영화, 인문학 강연, 뮤직비디오, 박물관과 미술관에서의 융합 공연 등을 만날 수 있다.

재단 대표 레퍼토리인 ‘동화음악회’는 신작 2편을 공개한다. 창비의 제18회 좋은 어린이책 수상작 ‘앵무새 돌려주기 대작전’, 제1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 ‘신고해도 되나요?’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국악 연주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인문학과 전통공연의 만남을 선보이는 ‘전통음악×인문학’ 공연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박정경 국립국악원 학예연구관이 참여한 ‘전통음악×서양미술사’, 유현준 건축가가 참여한 ‘전통음악×건축’을 공개한다. ‘필름(Film) 정조와 햄릿’은 문학과 역사가 담긴 이야기를 전통창작 음악과 함께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안도 다다오의 건축물 뮤지엄 산의 풍경과 함께 아름다운 전통음악을 감상하는 ‘전통음악×미술관’, 국립민속박물관 전시작품을 음악과 무용으로 융합한 영상 ‘전통음악×박물관’, 코로나19로 해외 활동에 차질이 생긴 전통예술가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제작한 30여 편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무대를 잃은 예술인들이 온라인이라는 새 무대를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고 개척했다”며 “‘세상은 온통 전통예술로 가득하다’는 ‘온통 페스티벌’의 슬로건처럼 전통예술인들이 온라인이라는 무대를 통해 더 많은 관객과 연결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통 페스티벌’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전통음악×건축’ 영상은 이벤트 신청자 선착순 500명에 한해 개별 발송된 링크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