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盧 찾은 김건희, 자기정치 하는 것"

"이러니 진짜 대통령이 김 여사라고 해"
"尹 대통령, 영부인 남편직 수행하느라 여념 없다"
  • 등록 2022-06-14 오전 10:06:28

    수정 2022-06-14 오전 10:06:28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친명(親이재명계)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수박 설전’을 벌였던 이원욱 의원은 14일 김건희 여사를 겨냥해 “통합을 말하며 자신 팬클럽을 키우는 영부인, 이러니 대통령 뒤 진짜 대통령은 김 여사라고 하는 것”이라며 날을 세웠다.

김건희 여사가 봉하마을을 찾아 13일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말하며 “(김 여사가) 봉하마을을 찾아 통합을 얘기했다. 이는 내조가 아닌 ‘김의 정치’”라며 김 여사의 권양숙 여사 예방을 비판했다.

그는 “김 여사가 대선 전과 달리 매일 공식 행보를 보이며 약속은 뭉개고 맘대로 행보하고 있다”며 “김 여사가 유권자 앞에서 한 약속이 거짓말이 아니라면, 지켜져야 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내외가 영화 ‘브로커’ 관람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이어 화살을 윤석열 대통령으로 돌려 “국민은 민생의 어려움에 직면하는데 대통령은 소통 미명 하에 ‘쇼통 중’”이라며 “윤 대통령은 대통령직 수행보다 아내의 남편 역할에 충실하다. 빵 구매와 영화관람 아내의 접견실 설치 등 국민의 대통령직보다 영부인 김건희라는 여성의 남편직을 수행하느라 여념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내는 말뿐인 통합을 언급하고 남편은 국회패싱을 실천하고 있다. 국세청장 임명이 국회존중보다 더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취운전과 논문중복게재 등 자격이 빵점인 교육부장관도 여차하면 임명할 태세”라며 김창기 국세청장의 청문회 패싱 임명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 의지를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쇼정치는 쉽게 끝나지 않겠지만 그 효용이 길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는다. 언젠가 쇼가 있던 무대의 막은 내리게 된다”며 “반지성주의의 길을 걷는 대통령과 멋대로 행보가 조용한 내조라 여기는 영부인을 국민이 언제까지 눈감아 줄 것이라고 생각지 말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