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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대통령도 샀다…현대차 캐스퍼 사전예약만 1만9000대 '대박'

14일 사전 계약 첫날 1만8940대 예약
  • 등록 2021-09-15 오전 10:00:57

    수정 2021-09-15 오전 10:25:41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오는 29일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005380)의 신규 엔트리(경량) 스포츠유틸리치차량(SUV) 캐스퍼(CASPER)가 1만8940대의 사전 계약(얼리버드 예약) 대수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지난 14일부터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만 사전 계약(15일 자정 기준)을 진행한 결과 1만8940대가 예약됐다고 밝혔다. 캐스퍼는 광주형 일자리로 처음 생산된 차량으로 문재인 대통령도 퇴임 후 사용하기 위해 사전계약을 했다.

이번 캐스퍼 사전 계약 대수는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최다 기록이다. 이는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1만7294대 보다 1646대 많은 수치다.

현대차 관계자는 “새로운 차급 캐스퍼가 사전 계약 첫날부터 고객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경제성에 더해 디자인과 안전·공간성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상품성 때문”이라며 “한국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한 고객 직접 판매(D2C) 방식으로 구매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캐스퍼는 개성을 살린 실내ㆍ외 디자인과 컬러, 차량의 안전성 확보, 공간 활용성 극대화, 운전자 중심 편의사양 탑재 등 기존 엔트리 차급 고객들의 주요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특히 캐스퍼는 경형 최초로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도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캐스퍼 액티브(터보모델) 선택 시 스마트ㆍ모던 95만원과 인스퍼레이션 90만원이 각각 추가된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사전계약에 맞춰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불리는 삼성역 코엑스 ‘K-POP 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캐스퍼의 다양한 모습을 3차원(3D) 광고로 상영한다. 초대형 화면을 통해 캐스퍼가 매직 스페이스를 주행하는 장면, 가상 전시공간에서 360도 회전하는 장면 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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