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軍 간부·군무원 대상 민간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 실시

익명성 보장되는 심리상담 무상 지원
가족에게도 '패밀리케어' 검사 무료 제공
  • 등록 2023-01-13 오전 10:22:02

    수정 2023-01-13 오전 10:22:02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국방부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간부와 군무원에게 심리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외부 전문 상담기관이 진행하는 ‘민간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1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심리상담을 희망하는 군 간부와 군무원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 위험군에 해당할 경우 민간 심리상담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심리검사 결과 민간 심리상담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본인이 희망 시 병영생활전문상담관 등을 통해 심리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과정에서 상담자에게 법률적·금융적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변호사나 신용상담사, 공인재무설계사 등과 연계한 전문가 상담도 제공한다.

심리검사를 한 군 간부 및 군무원 전원에게 심리검사 분석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위험군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본인의 정신건강 상태를 전문기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심리검사를 실시한 전원과 그 가족에게 ‘패밀리케어’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패밀리케어 검사는 부모역할검사, 자녀양육검사(0세~초등), 아동 청소년 감정검사(초등 3학년~고등) 등 총 20종의 검사로 구성돼 있다. 자녀 연령에 맞춰 선택해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국방부는 “자녀를 가진 군인 및 군무원이 자녀의 성격과 적성 파악을 통해 자녀 양육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민간 심리상담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군 간부 및 군무원은 카카오톡에서 ‘군상담’ 검색 후 ‘군 간부 및 군무원 민간 심리상담’ 채널을 추가하면 홈페이지 안내와 상담원 채팅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군 간부 및 군무원 민간 심리상담’ 카카오톡 채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