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유튜브 통한 소통강화 “직장인 칼퇴 도와드릴게요”

  • 등록 2020-03-24 오전 9:35:45

    수정 2020-03-24 오전 9:35:45

SK건설 유튜브 갈무리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SK건설이 유튜브 채널을 열고 이용자들과의 소통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분양단지와 모델하우스 소개와 같은 직접적인 정보는 물론 생활 속 ‘꿀팁’도 전달하면서 건설업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벗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SK건설은 유튜브에 [스잌팁]이란 이름을 달고 일반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업무 관련 팁을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이는 중이다. 최근엔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4만 클릭 넘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건설에 재직 중인 신입 및 선배 구성원이 출연해 회사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상황을 연출했다. 오피스 활용 능력을 겸비한 선배 직원이 PC 사용이 미숙해 야근으로 고민하는 신입 직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전수하고 정시 퇴근을 돕는다는 내용이다.

4분 분량의 이 콘텐츠에는 총 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이 소개된다. 이 중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S), 가상데스크톱 생성(Win+Ctrl+D) 및 이동(Win+Ctrl+좌/우 화살표) 단축키 등은 실제 PC 사용 시 시간 단축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SK건설은 분양단지 및 모델하우스 소개, 입주단지 소식, 부동산시장 전망 등 일반적인 정보 콘텐츠와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토크쇼 등 트렌디한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업무 팁도 지속적으로 영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정경열 SK건설 홍보팀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현재까지 40여개의 콘텐츠를 공개했고 이번 콘텐츠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