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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씽큐 앱 체험공간은 현재 LG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대치본점, 불광본점, 이천본점, 쌍문본점, 일산본점 등 약 50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LG전자는 상반기 내 전국 150여 매장에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계획이다.
F·U·N 경험 활동 강화는 조주완 신임 사장의 신년 메시지와 맥을 같이 한다. 조 사장은 앞서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으로 우리의 시각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 체험공간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하는 ‘UP 가전’의 기능도 소개한다. UP 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가전이다. LG 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하면 새 업그레이드가 추가될 때마다 휴대폰으로 알림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업그레이드를 선택 적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은 해당 체험공간에서 외출모드, 귀가모드, 휴가모드 등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여러 제품을 한 번에 제어하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LG전자 제품 외에 애플의 스마트홈 플랫폼 ‘홈킷’에 등록된 조명, 커튼, 블라인드 등 IoT 액세서리도 LG 씽큐 앱을 통해 제어해볼 수 있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전략담당 상무는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LG 씽큐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