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기자가 전한 韓 생활 후기…"택시기사님이 마스크 건네"

  • 등록 2020-04-06 오전 9:41:36

    수정 2020-04-06 오전 9:41:36

(사진=로라 비커 트위터)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해외 언론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영국 BBC의 로라 비커 기자가 남긴 트위터 글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로라 비커 BBC 한국 특파원은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택시 기사와의 에피소드를 밝혔다. 그는 “서울에서 택시를 탔다. 택시기사는 요즘 외국인은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 것이라며 갖고 있던 마스크를 줬다”라며 “이제는 외국인도 마스크를 구할 수 있다고 했더니 마스크를 안 가져가면 안 내려주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5일에는 “영국에서 한국에 있는 집에 돌아올 때 코로나19와 관련한 절차가 궁금한 사람은 다음과 참고하라”며 아브라하미안의 글을 공유했다. 아브라하미안은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분교의 객원교수다.

아브라하미안 교수는 이날 트위터에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공항에서) 스태프와 전문가들은 매우 친절했다”며 “의료진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내 코를 찌를 때 웃음과 울음이 뒤섞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자 의료진은 ‘알아요. 아프죠?’라고 말했다.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는 교통편, 잠시 머물 거처. 그리고 음식을 제공했다. 모든 것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글에서 “이제 2주 동안 (한국에 있는) 집에서 자가격리를 하면 된다.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기도 않을 거다”라며 “하지만 우리는 건강하고 강아지도 있고, 책 한 무더기, 속도 빠른 인터넷, 그리고 배달 서비스가 있다. 우린 정말 행운아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로라 비커는 지난달 6일 tbsFM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직접 취재를 다녀온 대구·경북 지역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제 개인적인 생각은 한국이 어떤 종류의 감염병이든 전염병이든 굉장히 대응할 준비가 잘 돼 있다는 거다. 이렇게 폭발적인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저는 질본에서 이것을 잘 관리하고 있다”라며 “많은 저희 동료들이 ‘세계에서 이렇게 하고 있는 나라가 거의 없다. 그리고 영국에 있는 제 동료들도 ‘영국에서도 아마 이렇게 못 할것이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극찬했다.

이어 “제가 지금까지 한국에서 본 바로는 정보의 투명성과 정확성이 아주 잘 보장된다고 생각한다. 지금 한국 같은 경우에는 세계가 전부 한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지금 정확히 보고 있다”라며 “투명성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이런 한국의 사태를 통해서 세계가 배울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런 대규모 검사, 이런 것들이 얼마나 혁신적으로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있는지, 그리고 이 과정에서 굉장히 최신 기술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이런 이야기들을 하면서 칭찬을 했었다. 충분히 저는 세계가 한국에서 많이 배워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