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검까지 '무차별' 의심…윤호중 "사면초가에 밑천 바닥"

  • 등록 2021-09-17 오전 11:04:38

    수정 2021-09-17 오전 11:04:38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고발사주 의혹에 연루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사면초가에 몰렸다”고 평가했다.
사진=뉴시스
윤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밑도 끝도 없는 물타기가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며 윤 전 총장이 역으로 정치공작을 주장하고 있는 것을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앞서 “대검이 언론사에 고발장을 제공한 것 아니냐”며 검찰과 언론의 공모 관계를 의심하는 발언을 했다. 대검은 고발장 제공을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윤 원내대표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끌어들이는 것도 모자라 대검 감찰부와 언론까지 정치 공작의 공모 관계라고 규정하고 나섰다. 사면초가에 몰려 대선 후보의 자세와 품격을 벗어던지고 밑천을 제대로 드러내는 것으로 보인다”며 윤 전 총장 태도를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힘 역시 검언유착의 공범임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진상조사에 나섰다고 하는데 누가 어떻게 당에 고발장을 전달했는지도 밝혀내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 전 총장 입당 당시 했던 비단 주머니 발언도 비꼬았다. 그는 “윤석열이 지른 불에 3개의 비단주머니가 이미 타버린 것 같다“며 국민의힘 측이 곤경에 처한 상황을 비유했다.

윤 원내대표는 ”애초에 범죄 혐의를 공범이 조사한다는 것이 말이 안 되지만 이렇게 변죽만 울리려면 차라리 공명선거추진단인지 혼탁선거방조단인지 괴이한 조직은 해체하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더이상 국민 눈속임을 하지 말고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제대로 진상을 밝히고 책임을 지기 바란다“고 국민의힘 측에 요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