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7월 출범 앞둔 마그나 합작법인 '순항'

LG전자, 24일 LG트윈타워서 정기 주주총회 개최
VS사업본부 내 파워트레인 사업 분할계획서 승인
배두용 사내이사 재선임·강수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선임
  • 등록 2021-03-24 오전 10:08:17

    수정 2021-03-24 오후 9:25:37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오는 7월 공식 출범을 앞둔 LG전자(066570)와 캐나다 마그나인터내셔널의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합작법인 엘지(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출범 작업이 순항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LG 본사 건물 (사진=연합뉴스)
LG전자는 2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VS사업본부 내 전기차 파워트레인 관련 사업에 대한 분할계획서 승인 안건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작년 말 임시이사회를 열고 세계 3위의 캐나다 자동차부품기업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키로 했다.

LG전자는 이번 주총에서 VS사업본부 내 전기차 파워트레인 관련 사업을 대상으로 물적분할을 의결했다. 분할회사인 LG전자는 물적분할을 통해 분할신설회사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가칭)의 지분 100%를 갖게 된다. 마그나는 분할신설회사의 지분 49%를 인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1주당 보통주 1200원, 우선주 1250원의 배당금 설정 등 작년 재무제표도 승인했다. 배두용 LG전자 부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강수진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등의 안건 모두 통과시켰다.

LG전자의 이사회는 △사내이사 권봉석(LG전자 사장·최고경영자)·배두용(LG전자 부사장·최고재무책임자) △기타비상무이사 권영수(㈜LG 대표이사 부회장·최고운영책임자) △사외이사 김대형·백용호·이상구·강수진 이사로 구성됐다. 감사위원회는 김대형·백용호·강수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이 맡는다.

정관 변경의 안건도 승인했다. 자본시장법 상 상장회사의 이익소각에 관한 특례규정이 폐지됨에 따라 주식소각에 관한 조항을 삭제했다. 또 상법 개정에 따라 감사위원 분리선출에 관한 내용을 반영하고 의결권 제한에 대한 조항도 바꿨다. 전자투표제 도입 때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의결정족수가 변경돼 이사 선임에 대한 의결정족수 관련 조항도 삭제했다. 이사 보수한도도 지난해와 같이 총 90억원으로 정했다.

LG전자는 올해 질적 성장을 위해 사업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고객 가치를 혁신해 기업가치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주주총회 의장인 배두용 부사장은 “주요 전략 방향은 이기는 성장, 성공하는 변화”라며 “가전 등 주력사업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늘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주주들이 의결권을 더욱 편리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이번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했다. 전자투표제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하는 것에 대한 주주들의 니즈가 높아진 상황을 고려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