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부산시장 불출마 선언…“김종인, 낙선운동 하나”

  • 등록 2020-10-18 오후 8:23:48

    수정 2020-10-18 오후 8:23:48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노진환 기자)
장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출마선언도 하지 않은 사람이 불출마선언을 한다는 것이 뜬금없다는 생각이 들어 그동안 망설여 왔다”면서 “그러나 지역구민들께 저의 거취문제를 두고 혼란을 드리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그는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방송 등 각종 인터뷰에서 밝혀왔지만, 21대 국회의원 임기를 1년도 채우지 않고 또 다른 보궐선거를 만든다는 것은 부산과 사상을 위해 올바른 선택이 아니라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국회의원의 역할에 충실하며, 정권창출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부산을 방문해 ‘후보가 안 보인다’고 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선 “낙선운동을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당 대표격인 분이 가는 곳마다 자해적 행동이니 참 걱정”이라면서 “격려하고 다녀도 모자랄 판에 내부총질을 하고 다녀서 되겠느냐”고 쓴소리를 했다.

그러면서 “대안을 없애기 위한 의도적 행동인지는 모르겠지만, 당 대표가 이렇게까지 하는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이어 “‘경선대책위원회까지 만들어 놓고, 경선 후보들을 죽여 어떻게 하자는 것인가’라는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의 말씀에 깊이 공감한다”며 “비대위의 존재 이유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백의종군하며 당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는 장제원 의원을 비롯해 서병수·김미애 의원과 김무성·박민식·박형준·유기준·유재중·이언주·이진복 전 의원 등이 거론됐다.

이와 관련해 김 비대위원장은 지난 16일 부산대에서 열린 부마민주항쟁 41주년 기념식 후 지역 언론인과의 기자간담회에서 ”거론되는 인물 중에는 아직 적격자가 안 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