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신 청문회' 與도 불참…"정치적 의도 뻔해"

국회 교육위 소속 여당 의원 기자회견
청문회 대신 학폭 근절 간담회 별도 개최
정순신도 '공황장애' 이유로 불출석
  • 등록 2023-04-14 오전 11:14:01

    수정 2023-04-14 오전 11:20:11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국민의힘이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됐다가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학교폭력 진상조사를 위한 청문회에 불참한다고 14일 밝혔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절차와 증인 채택 등 모든 면에서 속이 뻔히 보이는 너무나 편향적인 청문회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이태규 의원 등 교육위 소속 의원들이 14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정순신 자녀 학교폭력 진상조사 및 학교폭력 대책 수립을 위한 청문회’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소위 ‘검사 권력’의 개입 여부를 따지려면 사건 당시 지방교육행정 책임자인 서울시와 강원도 교육감 등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증인들이 출석해야 하는데 민주당은 거부했다”고 비판했다.

이들 의원은 “민주당은 무엇이 그리 급한지, 안건조정위 구성 3시간 만인 저녁 8시에 위장 탈당 의원이 포함된 안건조정위를 일방적으로 소집하여 자신들이 선정한 증인들만 통과시켰다”며 “회의 시각이 8시인데 여당에 소집 통보를 한 것은 8시 02분이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집권당 시절 자신들의 책임이 드러날 수도 있는 증인, 자신들과 한편인 소위 진보 좌파 교육감과 전교조 출신 교육감의 증인 채택은 무슨 일이 있어도 막겠다는 것”이라며 “이처럼 상대와 절차를 깡그리 무시하는 민주당의 독단은 전무후무한 국회 흑역사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대신 같은날 오후 학교폭력 피해자 가족들과 일선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별도로 개최한다.

피해자 가족과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난 12일 발표된 정부의 학교폭력 근절대책에 대해서도 추가로 보완할 점이 없는지 살펴본다는 취지다.

이날 청문회에는 정순신 변호사도 불참했다. 그는 지난 11일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에서 “공황장애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공공연한 장소에 출석해 발언하는 것이 힘들다”고 주장했다. 교육위가 증인으로 채택한 정 변호사의 부인과 아들도 ‘극심한 스트레스’를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이와 관련 교육위 여당 간사인 이태규 의원은 “제가 의료 전문가가 아니기 어렵지만 정순신 변호사가 제출한 진단서에는 명확하게 의사의 공황장애 진단서가 들어있다”며 “이것을 정치인이 판단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