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2세가 한시도 떼지 않았던 핸드백…뭐가 들었나

서거 이틀 전 트러스 총리 임명 때도 왼팔엔 핸드백
수백만원대 '로너 런던' 제품…간식·퍼즐·카메라 등 휴대
팔 바꾸거나 바닥에 놓는 등 방법으로 의중 전달하기도
  • 등록 2022-09-18 오후 6:33:31

    수정 2022-09-18 오후 9:18:17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 후 그의 생애와 영국 왕실에 대한 관심이 재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왕의 핸드백’도 새삼 조명을 받았다.

엘리자베스 2세는 서거 이틀 전인 지난 6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트러스 총리와 만났을 때도 핸드백을 들고 있었다. (사진= AFP)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은 지난 16일자 기사를 통해 고(故) 엘리자베스 2세가 마지막 공식 행사였던 신임 총리 임명 때도 왼팔에 핸드백을 걸고 있었다는 점을 상기시키며, 여왕이 핸드백을 늘 휴대하는 이유와 그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등을 다뤘다.

실제로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가 지난 6일 영국 집권 보수당의 새로운 대표로 선출된 후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을 찾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알현하는 사진에서 여왕은 왼팔에 검은색 핸드백을 걸고 있다. 휴양지의 성에서 비교적 편안한 차림으로 트러스 총리를 맞았음에도 핸드백은 챙겨 든 것이다.

‘여왕의 핸드백에 무엇이 들어 있을까’의 저자 중 한 명인 왕실 전문 기자 필 댐피어는 “여왕은 핸드백 없이는 어디도 가지 않는다. 핸드백 없이 움직이는 것은 밸모럴성 같은 곳에서 완전히 휴식을 취할 때 뿐”이라고 말했다.

여왕의 핸드백은 영국의 고급 가방 브랜드인 ‘로너 런던(Launer London)’의 제품이다. 1950년대 엘리자베스 2세의 모친이 이 브랜드의 가방을 구입한 이후 여왕도 애용했으며 200개 이상으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고 닛케이는 전했다. 가격은 34만엔(약 330만원) 정도로, 여왕은 검은색 가방을 가장 많이 들었다.

핸드백 안에는 간단한 간식거리와 작고한 남편과 손주들의 선물도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왕은 핸드백을 통해 본인의 의중을 전달하기도 했다. (사진= AFP)


댐피어에 따르면 핸드백 속에는 △초콜릿 등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 △시중을 드는 사람이 매일 신문에서 오려 챙겨주는 십자말풀이(크로스워드) △방문 중인 주요 인사와 사진을 찍기 위한 작은 카메라 등이 들어 있다. 일요일에 교회를 갈 때는 기부하기 위해 5파운드 짜리 지폐도 챙겼다. 장거리 여행을 할 때는 작고한 남편 필립공이 선물한 작은 화장품 케이스와 가족 사진, 손주들의 선물을 가지고 다니기도 했다.

여왕이 늘 몸에 지니고 있는 만큼 핸드백을 통해 공식석상에서 비서에게 본인의 의중을 전하기도 했다. 식사를 할 때 핸드백을 식탁에 올리는 것은 “앞으로 5분 안에 식사자리를 끝내고 싶다”는 신호이며, 바닥에 두면 “이 대화가 재미없다”는 의미다. 또 왼팔에서 오른팔로 핸드백을 옮기면 대화를 중단하고 싶다는 뜻이다. 또 핸드백은 엘리자베스 2세가 타인과의 일정한 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수단이기도 했다고 댐피어는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