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서초구 '나눔과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바자회' 개최

오는 23~24일 이틀간 구청 광장 특설무대서 열려
폭우로 수해를 입은 주민 지원 및 위로
SG워너비, 포레스텔라 등 유명 가수 출연
  • 등록 2022-09-20 오전 10:16:49

    수정 2022-09-20 오전 10:16:49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23~24일 이틀간 ‘나눔과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바자회’를 서초구청 광장과 특설무대(야외 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음악을 통해 치유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음악으로 다시 서초’를 주제로 음악회, 바자회, 버스킹 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구청 주변과 주요 거리에 음악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3~24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하는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에선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이틀간 4000여명의 관람객들을 만난다.

행사 첫날인 23일엔 ‘라라라’, ‘타임리스’ 등의 히트곡을 남긴 3인조 남성 보컬그룹 ‘SG 워너비’가 무대에 오른다. 또 뮤지컬가수 ‘마이클리’와 ‘박소연’,‘이건명’ 등이 코러스와 앙상블이 함께 하는 뮤지컬 갈라 공연을 선보인다. 또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어린이합창단 ‘코리아엔젤스’가 나눔과 회복의 의미를 담은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한다.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오리엔탈 르네상스’도 출연해 판소리와 콘트라베이스의 조합으로 우리 소리극 중 한 대목을 들려준다.

둘째날 24일엔 청년들이 꾸미는 무대로 채워진다. ‘팬텀싱어2’에서 우승한 남성4중창 팝페라 보컬그룹 ‘포레스텔라’와 경기민요아티스트 ‘송소희’가 무대에 올라 낭만적인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현타악단’과 ‘앙상블음감’도 준비된다.

음악회 장소 옆 구청 앞마당에서는 ‘나눔의 서리풀 바자회’가 같은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총 60여개의 부스로 운영되며, 지역 내 20여 곳의 기업들과 복지관 등 30여 곳의 기관들이 참여해 기업을 대표하는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수익금은 수해민들에게 기부한다. 특히 이번 바자회에는 유명 브랜드의 질 좋은 물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해 바자회를 찾는 주민들은 ‘득템’과 기부의 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기업 상품들을 소개하면 △‘일동제약’의 프로틴바와 영양간식, 반려동물 사료와 식품 △‘동원 에프앤비’의 즉석식품과 면류, 음료 △‘대상 에프앤비’의 바질·트러플페스토 소스·잼 △‘사조오양’의 어육소시지 △‘이마트’의 쿠션·잠옷·생활용품 △‘롯데마트’의 라면, 휴지, 포켓몬빵 △‘킴스클럽’의 싱크대 물막이, 실리콘 오일가드 △‘남서울농협’의 농·수산물 △‘에스지씨솔루션’의 글라스락 용기 △‘담꽃’의 전통차 △‘토이트론’의 장난감·완구류, △양재동 ‘말죽거리골목형상점가’의 떡·청과·야채 등이다. 또 ㈜SPC에선 빵과 생수 각 1000개, ㈜한국콜마는 음료 1000개 등을 행사 자원봉사자와 진행요원을 위해 준비할 예정이다.

‘청년버스킹’ 50개팀도 서초구 거리 곳곳에서 치유와 활력의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미 지난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버스킹은 행사 마지막날인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밖에도 광장 내에는 푸드트럭과 핑거 푸드, 음료 등 먹을거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동호 서초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행사가 수해로 지쳐있는 많은 주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는 기회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수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의 힘으로 주민들에게 회복과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번 서리풀 음악회와 바자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많은 분들에게 치유가 되고 새로운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