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品단지)반포자이 "아파트文化의 `뉴패러다임`"

<이데일리TV 개국 2주년 기획>
`휴먼-에코`신주거문화 가치 담아
커뮤니티시설의 모범, 자이안센터
  • 등록 2009-09-24 오후 1:10:03

    수정 2009-09-24 오후 1:10:03

[이데일리 문영재기자] 40대 대기업 부장 A씨. 오전 5시에 눈을 떠 곧바로 가는 곳은 지하 2층에 마련된 실내 골프연습장이다. 1시간 정도 가볍게 스윙연습을 한 뒤 사우나로 몸을 푼다.
 
A씨의 아내는 평일 마사지를 받거나 미술 강습룸에서 그림을 그리고 중학생인 딸은 인터넷정보검색이 가능한 독서실에서 공부를 한다. 외부에서 손님이 찾아오는 주말이면 호텔급으로 꾸며진 게스트룸을 활용하기도 한다.
 
◇ 조경 탁월..방사형 산책로 `백미`

서울 서초구에서 최대 주거단지로 주목받는 반포자이. 반포자이는 3000여가구가 넘는 단지규모 뿐만 아니라 친환경·주민 편의시설 등 모든 면에서 명품단지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은 입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 놓았다. 단지 자체가 거대한 공원을 연상케 한다.
 
 

반포자이는 단지 밖에서 보면 건물이 빼곡하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단지 안으로 들어가면 마치 수목원 같은 분위기가 난다.
 
`휴먼-에코 단지`. 반포자이의 또 다른 이름이면서 명품단지로 도약한 이유다. 
 
반포자이는 대단지 조경의 패러다임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입주 당시부터 화제였다. 
 
특히 단지 곳곳을 거미줄처럼 연결하고 있는 2.4km의 산책로와 그 주변은 반포자이의 백미다. 소나무, 느티나무, 벚나무, 은행나무, 감나무, 단풍나무 등이 산책로를 따라 즐비하고 작은 꽃과 풀들이 조화를 이루며 도심 속 공원 같은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붉은 색 트랙의 산책로를 따라 단지로 들어서면 수령 150년 이상 된 소나무 사이로 실개천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강에서 물을 끌어와 사용하고 있으며 다슬기가 살 정도로 맑다.

단지 동쪽 경부고속도로 부근에도 방음벽 역할을 하는 수목림이 1만5000㎡(4600평) 규모로 조성돼 있다. 특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수경시설도 반포자이의 자랑거리다. 
 
◇ `실용+고품격`..돋보이는 인테이어

유럽신전을 연상케 하는 로툰다 벽천, 음악에 맞춰 물줄기를 뿜어내는 음악분수, 바닥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바닥분수, 미니폭포 등이 조성돼 있다. 어린이 놀이공간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워터파크 개념의 미니카약장도 눈에 띈다. 
▲ 반포자이 로툰다 벽천 모습

반포자이 실내는 원목과 대리석을 주로 사용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주부들은 주방 바깥 발코니에 보조주방을 넓게 만들고, 거실 발코니와 주방 발코니가 마주보고 있어 통풍이 잘되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반포자이가 명품단지로 도약한 데는 입지나 단지 내부 조경시설 못지않게 GS건설의 `밀착 마케팅`도 한 몫 했다. GS건설(006360)은 반포자이 공사 초기부터 주부품질점검단을 구성해 품질확보 노력에 총력을 기울였다. 전문 주부모니터 요원이 수개월에 걸쳐 주부들의 시선으로 문제점을 찾아 공사에 적극 반영했다.
 
특히 반포자이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스타일-업`, `트렌드-업`, `유니트-업` 등 마감품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를 통해 내외부 마감재를 최고급으로 업그레이드해 단지의 품격과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클릭! `자이안 센터`
                                    
▲ 자이안센터내 실내수영장
반포자이 입주민들의 자랑거리는 단연 주민공동시설인 자이안 센터(Xian Center)다. 지하2층~지상3층(연면적9240㎡)으로 일단 규모면에서 국내 주민 공동시설 중 최대다.

 
규모만큼이나 내부시설도 뛰어나다. 특급 호텔을 방불케 할 정도로 시설이나 서비스도 좋다.
 
자이안센터 맨 아래층인 지하 3층에는 30개 타석의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시설, 800여개의 라커품이 자리잡고 있다.
 
지하 1~2층에는 수영장, 요가 및 에어로빅룸, 최신식 운동기구를 갖춘 휘트니스 센터 등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25m 길이에 3개 레인으로 구성돼 있는 수영장은 지하 1층이지만 선큰방식이어서 자연광이 쏟아진다.
 
또 지상1층에는 클럽하우스와 연회장, 실버존, 키즈룸 등이 있다. 부대시설로 여행사데스크, 마사지룸, 미술이나 악기 강습룸, 소규모 모임방 등이 마련됐다.
 
지상2층은 좌석수 121개의 독서실과 인터넷정보검색이 가능한 북카페로 꾸며졌다. 반포자이의 이색적인 부대시설로 꼽히는 게스트룸도 2, 3층에 있다.
 
외부에서 손님이 방문하거나 집수리 때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룸은 자이안센터 2층에 29~39㎡ 규모로 6실, 3층에 46~49㎡ 규모로 3실이 있다. 자이안센터 근처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인조잔디의 풋살 경기장이 마련돼 있다.

▶ 관련기사 ◀
☞GS건설, 신용등급 `AA-`로 상향-한신정평
☞`포일자이` 1순위 평균 10대1로 마감
☞GS건설, 신용등급 `AA-(안정적)` 상향-한신평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