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와 ‘비스테이지’ 서비스 연동…IP기반 팬덤 가속화

SK스퀘어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 비마이프렌즈와 맞손
EDM(Electro Dance Music) DJ 서바이벌 오디션도
‘WET!’ 공식 홈페이지 오픈
SKT 출신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 “본격적인 IP 기반 비즈니스 시작"
  • 등록 2023-01-16 오전 10:07:48

    수정 2023-01-16 오전 10:07:4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 플랫폼사업Co. 사업대표 출신인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
드림어스컴퍼니x비마이프렌즈


음원 플랫폼 ‘플로’의 페이지뷰(PV) 증대에 집중했던 드림어스컴퍼니가 본격적으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팬덤 사업을 가속화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SK스퀘어 자회사로, 지난해 SK텔레콤 플랫폼사업Co. 사업대표 출신인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선임된 바 있다.

드림어스컴퍼니가 자체 제작 EDM(Electro Dance Music)DJ 서바이벌 오디션 ‘WET!(World EDM Trend, WET!)’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회사는 이달, ‘WET!’의 공식 홈페이지를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기업 비마이프렌즈의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로 오픈하고, 오디오 오픈플랫폼 플로(FLO)와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

‘WET!’은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EDM 산업에서 페스티벌, 클럽 등 현장감이 뛰어난 공연을 통해 확산되는 EDM의 장르적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드림어스컴퍼니의 자체 EDM 브랜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지난 11일 국내 최정상 DJ 레이블 간의 리얼 배틀을 그린 EDM 장르 오디션 프로그램의 첫 선을 보였다.

드림어스는 ‘WET!’의 공식 홈페이지를 비마이프렌즈의 올인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인 비스테이지로 오픈하며, 국내외 EDM 팬들을 만나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운영 공간,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등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WET!의 시청자 및 EDM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2021년 11월 드림어스가 비마이프렌즈에 투자하고 긴밀한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래, 양사는 팬덤 비즈니스 업계의 발전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술, 서비스 협력을 지속 강화해 왔다. 최근 드림어스의 오디오 오픈플랫폼 플로에서 아티스트의 비스테이지로 연결되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를 위한 폭넓은 팬덤 경험을 제공한 바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WET!을 시작으로 원천 IP 확보와 연계 사업 개발 등 본격적인 IP 비즈니스를 시작했다”면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에 대한 IT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비마이프렌즈와의 협력을 통해 WET! 뿐만 아니라 플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들이 팬덤을 구축하고 확장해 나가는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콘텐츠뿐 아니라 그 어느 산업에서도 팬덤 비즈니스는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함께 확대될 수 있다“면서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지속 추진해, 팬덤 비즈니스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