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백년대계 책임질 비전 갖춘 적임자”

[예비후보에게듣는다]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예비후보
“2021년 시정만족도 82.2% 역대 최고…의왕대전환 새 시대 열고 싶어”
''100세 시대 주거만족 최고 도시'' 탈바꿈…수도권 남부 거점 도시 육성
  • 등록 2022-04-25 오전 9:52:10

    수정 2022-04-25 오전 9:52:10

[의왕=이데일리 김아라 기자]“20여 년에 걸쳐 시의원부터 도의원, 시장을 역임하며 쌓아 온 검증된 능력으로 앞으로 의왕의 100년을 책임질 인물이라고 자평합니다.”

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지난 4년 동안 안정된 시정운영 성과를 내세우며 적임자임을 강조했다.(사진=김아라 기자)
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예비후보는 25일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시장직 재선 도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2021년 시정만족도가 역대 최고치인 82.2%를 경신했다”며 “지난 4년 동안 안정된 시정운영 성과를 냈다”고 강조했다. 그는 가장 먼저 의왕시 전국 최하위 수준이었던 내부청렴도를 반전시키는데 공을 들였다.

김 예비후보는 민선 7기 당시 산적한 난제의 해결 성과와 동분서주했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백운·장안·고천지구 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었지만 기반시설을 누락하거나 애초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아 많은 민원이 발생했다”며 “수원과 양주를 잇는 GTX-C 노선상에 있는 의왕역에 대한 의왕시의 검토나 대응계획이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GTX-C 의왕역, 인덕원역 정차가 확정됐다. 의왕시가 경천동지의 대변환을 앞두게 되는 상황에서 첫 임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오게 됐다”며 “GTX 유치로 의왕대전환의 새 시대를 열고 싶다”고 했다. 이에 하나로 김 예비후보는 “교통혁명을 일으켜서 수도권의 신 거점도시로 도약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경부선 철도지하화 계획 의왕역 연장 및 민자역사 추진, 청계고천부곡을 연결하는 의왕 도시우회도로 신설, 지하철 조기 개통과 GTX 의왕역 정차 및 실시설계 조기확정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 예비후보는 의왕시를 ‘100세 시대 주거만족 최고의 도시’로 탈바꿈해나가겠다고도 했다.

그는 “시민회관과 문화광장, 아름채 노인목욕탕 등 조기 준공하겠다”며 “복합행정타운을 구축해 행정·복지·문화의 랜드마크를 조성하겠다”고 100세 시대 주거만족 최고 도시에 대한 플래도 제시했다. 아울러 백운호수공원 확대와 메종 의왕 조기 준공, 레솔레파크 복합관광단지 조성 등도 공약화했다.

그는 “수도권 남부의 새로운 거점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중요한 시기이자 변곡점에 서 있다고 본다”며 “민선 7기 성과를 바탕으로 중단없는 발전이 꼭 필요하고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의왕시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