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모를리가"…윤석열에 "이래서 두들겨 맞았다"는 문성근

尹, 시민에 '주택청약' 발언 재차 해명 나서
문씨 "거짓말 하면 안된다는 것조차 몰라" 비난
  • 등록 2022-01-02 오후 8:10:52

    수정 2022-01-02 오후 8:10:52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앞서 논란이 일었던 자신의 주택 청약 발언과 관련해 “모를 수가 없다”고 적극 해명에 나선 가운데 배우 문성근 씨가 이를 두고 직격탄을 날렸다.

2일 문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 분은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는 것조차 모른다”라며 “이래서 대학생 때까지 아버지한테 두들겨 맞으며 컸나”라고 다소 원색적인 비난을 가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당사에서 ‘윤석열의 정부혁신-디지털플랫폼정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지난달 31일 윤 후보가 직접 만든 음식을 시민에게 대접하고 대화를 나누는 ‘석열이형네 밥집’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셰프로 변신한 윤 후보가 음식점을 운영하며 손님으로 온 워킹맘과 직장인 여성에게 시그니처 블랙 파스타를 대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음식을 맛본 손님은 “물어봐도 될지 모르겠다”며 “주택 청약 진짜 몰랐느냐”고 조심스럽게 물었다.

윤 후보는 “‘제가 집이 없어서 안 했습니다’ 이런 얘기를 했죠?”라며 논란의 발언을 먼저 언급했다. 그는 “모를 수가 없다”며 “청약 통장 때문에 사건도 많이 생긴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집이 없으니까 주택 청약을 하지”라며 “말이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해 9월 경선 당시 방송토론회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주택 청약 통장이 있느냐”고 한 질문에 “집이 없어서 만들지 못했다”고 대답해 주택 청약 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

논란이 가열되자 윤 후보는 당시 “내가 집도 없고 혼자 살고, 홀몸으로 지방을 돌아다녀서 청약 통장 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웠다”며 “그런 얘기를 하려고 했더니 말고리를 딱 잡아서 청약 통장이 뭔지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고 반박했다.

그는 검찰에 재직하면서 “아파트 공급 업체가 원래 물량을 청약받아서 분양을 해줘야 하는데, 일부 빼놓는 사건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청약 통장을 모를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석열이형네 밥집’ 방송이 끝난 뒤 문씨는 트위터에 “국민의힘에서 ‘후보 교체론’이 더 거세지겠네요. 신년 가족모임이 끝나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또 “아직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한 분들은 윤 후보한테 ‘토론에 나서라’ 압박 좀 해달라. 뭘 알아야 찍지요”라며 윤 후보를 에둘러 비판하기도 했다.

윤 후보가 현재 우리나라 경제시장을 비판한 것을 두고는 “윤 후보는 나라 망했다는데…다른 선진국 대비 코로나 대응을 잘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겠지요?”라고 비꼬았다.

해당 글과 함께 문씨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1일 발표한 ‘2021년 연간 수출입 동향’이 담긴 기사 링크를 공융하기도 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우리나라 수출이 전년대비 증가했다는 사실과 무역액이 사상 최대치라는 결과가 담겼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