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SW산업협회와 채용확정형 신입사원 양성

  • 등록 2023-01-16 오전 10:16:48

    수정 2023-01-16 오전 10:16:4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지난 13일 디케이테크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박환수 전무과 디케이테크인의 홍윤표 부사장(CTO)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 협약서를 교환했다.


카카오 IT 솔루션 자회사 (주)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이 인재 양성 및 채용을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채용확정형 신입사원 양성 과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을 기점으로 디케이테크인은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을 기획해 2월부터 5개월간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디케이테크인의 현직 전문 엔지니어의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디케이테크인 맞춤형 실무 역량 교육은 물론 수료생 중 50% 이상이 디케이테크인의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프로그래밍 운영,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기초 ▲자바 스프링 기반 웹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기반 운영환경 등으로 구성됐다.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 자회사로 카카오 공동체 플랫폼에 필요한 SI 및 IT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컨설팅부터 맞춤형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하는 IT 솔루션 회사다.

주요 사업으로는 SI,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건설 및 스마트 시티, 그룹웨어, AI 챗봇 등이 있다.

홍윤표 디케이테크인 부사장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교육 과정에 반영하여 교육생들이 전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됨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디케이테크인은 지난 9월부터 가천대학교 AI소프트웨어학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SW전문인재양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학과 교육생들이 디케이테크인 오피스에서 기업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수 인력 양성과 확보에 힘쓰고 있다.

디케이테크인은

2015년 8월 설립된 카카오 자회사로 카카오 공동체 플랫폼에 필요한 SI 및 IT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솔루션 회사다.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컨설팅, 맞춤형 시스템 구축, 운영 등 B2B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SI,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건설 및 스마트 시티, 그룹웨어, AI 챗봇 등이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