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안철수 측근, ‘安 서울시장 어때’ 물었다”

  • 등록 2020-07-15 오전 9:49:00

    수정 2020-07-15 오전 9:49:0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이준석 미래통합당 전 최고위원은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당대표 최측근으로부터 “서울시장 출마 어때”라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박원순 전 서울시장,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 전 최고위원은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내년 4월에 치러질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를 언급하던 중 “최근에 저한테 안철수 대표의 최측근 인사 중 한 분이 ‘출마 어때’라고 물어보신 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당연히 할 수 있는 선택이고 지금의 국민의당이 처한 어쨌든 원내 현실에서 봤을 때는 안철수 대표가 최고의 상품 아니냐. 안철수 대표가 물론 대선 때까지 가서 역할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전에 보궐선거에서 역할을 해서 좋은 성과가 난다고 하면 국민의당 전체 분위기가 살 것이라는 취지로 제가 답을 한 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함께 출연한 박원석 정의당 정책위의장도 “저는 가능성이 꽤 있다고 본다. 지금 부산, 서울 두 군데서 보궐선거가 열릴텐데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 언론에 보면 부산시장 후보로 나갈 수도 있는 거 아니냐 이런 관측이 떠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부산시장 출마는) 전혀 아닐 거 같다. 그런 선택을 하려면 진작했을 거다. 서울시장 재도전 할 텐데. 사실 통합당 내에서도 이런저런 분들이 거론되지만 공통적인 한계의 문제점은 참신성이 굉장히 떨어진다. 그리고 어떤 이유로든지 조금씩 흠집이 나 있는 분들이 많이 있고. 그런 면에서 자연스럽게 국민의당과 공조 하에 안철수 대표 카드가 떠오를 수 있지 않겠냐”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이나 안철수 대표 입장에서는 당연히 그걸 강렬하게 바라고 있다. 그리고 과거에 박원순 전 시장과 얽혀 있던 정치적 일화가 있지 않냐. 본인이 양보했던. 그런 명분도 내세울 수 있고. 그래서 아마 총력을 기울일 것 같다”라고 했다.

한편 안철수 대표는 11일 극단적 선택을 한 박원 전 서울시장 조문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장례를 치르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고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