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중국,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설명회…중국 진출 기회 넓힌다

틱톡 등 쇼트트립 플랫폼 입주 노하우 전수
1천만 팔로워 왕훙 강의…텐센트 부총재 축사
  • 등록 2020-10-13 오전 10:16:19

    수정 2020-10-13 오전 10:16:19

사진=KIC 중국 제공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중국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을 위한 한중 청년 온라인 교육이 실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혁신센터(KIC) 중국은 오는 15일 텐센트 미팅 플랫폼을 이용한 ‘한중 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공청단), 텐센트 위스페이스가 공동 주최하고 베이징국제청년연수학원, 베이징한국총유학생회, 베이징한인청년창업연구회(KBSA), 중국조선족학생센터(KSC) 등이 함께 참여한다.

쇼트클립은 ‘5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의미한다. 틱톡(중국명 더우인)이 대표적이다. 쇼트크립은 콘텐츠 공급사, 배포채널, 이용자로 이뤄져 있으며 직접 판매나 트래픽, 광고, 후원금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텐센트의 위시는 음악 플랫폼이고 콰이쇼우(快手)는 생활기록과 공유 중심이다.

설명회는 이 같은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주하고 싶은 한중 청년·대학생들에게 플랫폼 가입, 마케팅, 홍보, 수익 분배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5일 저녁 7시28분 (한국 시간) 중국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 현황과 발전방향 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10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왕훙(網紅·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온라인에 출연해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트리오 인공지능(AI) 창업자로 유명한 마위츠 텐센트 구역 컨텐츠 생태 부총재가 축사를 한다.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당진 텐센트 생태협력부 고급경리 △1475만 팔로워를 보유한 우크라이나 콰이서우·틱톡 왕훙 알렉스 코스트 △한항 콰이서우 해외 공공사무 총감독 한항 △쉬하이위 모쿠아이과학기술 마케팅 총감 △보란 우디주보 전자상거래 강사 등이 함께 한다. 행사는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이상운 KIC 중국 센터장은 “중국이 현재 가장 주목하고 있는 트랜드가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시장”이라며 “온라인 설명회가 한중 양국 청년들의 진로 탐색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