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애니·스포츠…티빙, 2025 오리지널 라인업 공개

  • 등록 2024-11-01 오전 9:41:57

    수정 2024-11-01 오전 9:41:57

(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티빙이 2025 콘텐츠들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티빙은 2025년에도 틀을 깬 장르와 소재로 무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흥행 공식을 새롭게 써내려 갈 시리즈부터 본편과 연결되는 파생 콘텐츠를 함께 선보여 주목받은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프랜차이즈IP의 파워를 입증할 오리지널 예능, 세계관을 넓힌 애니메이션과 현실과 맞닿은 다큐멘터리, 스포츠 팬덤을 겨냥한 콘텐츠 등으로 라이브러리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는 계획이다.

티빙 관계자는 “한국 정서를 기반한 신선한 스토리로 K콘텐츠 팬덤을 형성하고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는 IP 기획 제작에 힘쓸 계획“이라며, ”티빙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로 K콘탠츠의 새로운 흥행 공식을 써내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리즈로 흥행 예고

‘피라미드 게임’, ‘LTNS’, ‘몸값’, ‘술꾼도시여자들’ 등 기존 흥행 공식을 깬 과감한 시도로 K드라마에 한 획을 그은 티빙이 2025년에는 더욱 참신한 소재로 무장한 시리즈를 선보인다. 먼저, 학원 액션 활극 ‘스터디그룹’이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 실력만 뛰어난 윤가민(황민현 분)이 꼴통 학교에서 스터디그룹을 만드는 진짜 피튀기는 입시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동명의 웹툰이 원작으로, 통쾌한 먼치킨 액션드라마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당찬 인물들의 왕실 로맨스로 기대를 모은 ‘춘화연애담’도 선보인다. 이 작품은 ‘화리공주(고아라 분)’가 남편을 직접 선택하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와 자유로운 연애를 즐기며 벌어지는 로맨스를 그린다. 첫 번째 부마 후보인 ‘최환(장률 분)’을 비롯해 성균관 엘리트 ‘장원(찬희 분)’, 왕세자이자 화리의 큰오빠 ‘승(손우현 분)’, 재색을 겸비한 장원의 여동생 ‘지원(한승연 분)’ 등이 어떤 이야기를 풀어갈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화 ‘기생충’의 공동 각본가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한진원 작가의 연출 데뷔작 ‘러닝메이트’도 베일을 벗는다. 모범생 세훈(윤현수 분)이 이미지 쇄신을 위해 러닝메이트로 전교학생회 선거에 나가면서 점차 선거의 핵심으로 거듭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 당시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관계성이 신선한 자극을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삶에 의욕이 없는 희완(김민하 분) 앞에 저승사자가 된 첫사랑 람우(공명 분)가 나타나 벌어지는 청춘 판타지 로맨스로, 과거와 현재 사이 비밀을 넘나드는 과정에서 삶의 의미와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낸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이 작품은 생애 마지막 일주일 버킷리스트를 수행하는 람우와 희완의 사랑스러운 케미스트리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스위트홈’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등을 탄생시킨 레전드 히트메이커 이응복 감독의 차기작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친애하는 X’는 살아내기 위해 가면을 쓴 여인과 그녀를 구원하려는 남자의 아름다운 멜로 스릴러를 그린다. 동명의 웹툰이 원작으로, 삶의 밑바닥에서 가장 꼭대기까지 오른 배우 백아진(김유정 분)의 파멸기이자, 그를 지키고자 지옥을 선택한 윤준서(김영대 분)의 처절한 사랑이 이제껏 본 적 없는 멜로 스릴러의 진수를 선사한다.

또한 지난 2021년 원작 웹툰에서 티빙 오리지널 영화로 재탄생했던 ‘샤크: 더 비기닝’이 이번엔 오리지널 시리즈 ‘샤크: 더 스톰’으로 또 한 번 변주한다. 학교 폭력 피해자이자 세계 종합격투기 챔피언이 된 ‘차우솔(김민석 분)’과 이번 시리즈에서 새로운 빌런으로 극의 중심에 서는 건달 보스 ‘현우용(이현욱 분)’의 피할 수 없는 맞대결, 그리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액션 연기가 관전 포인트다.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의 이야기를 그린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은 2025년 1월 티빙과 tvN에서 공개된다. 원경왕후(차주영 분)와 이방원(이현욱 분)의 관계와 생을 새로운 관점에서 새롭게 창작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두 사람의 전사를 담은 프리퀄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를 확정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가져다줄 전망이다.

예능, 믿고 보는 프랜차이즈IP

프랜차이즈 IP의 연타 흥행으로 예능 강자로서 저력을 입증한 티빙이 올해도 팬덤 공략에 나선다. 먼저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모험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구축한 ‘대탈출’ 시리즈가 티빙 오리지널 ‘대탈출 리부트’로 돌아온다. 시공을 초월한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국내 유일의 탈 지구급 어드벤처 버라이어티 ‘대탈출’의 새 시즌인 만큼, 이번에는 어떤 스토리 라인과 파격적 연출로 팬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 신드롬의 주역 ‘환승연애’ 시리즈도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환승연애2’가 티빙 역대 누적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환승연애3’는 공개 기간동안 클립 누적조회수가 3억뷰를 기록하는 등 역대급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만큼 2025년에는 X와 NEW 사이 어떤 서사가 공감을 유발할지 기대를 모은다.

애니메이션부터 리얼 다큐멘터리까지

티빙은 애니메이션 3편을 공개한다. 먼저 ‘테러맨’은 불행을 예지할 수 있는 초능력자 민정우가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테러리스트로 위장하며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자 원작사 와이랩의 ‘슈퍼스트링 유니버스’ 작품 중 하나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도 탄생된 바 있는 ‘아일랜드’와도 하나의 세계관으로 연결되어 있다. 한국판 다크 히어로물이 애니메이션으로 탄생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시리즈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구미호뎐: 연의 시작’도 베일을 벗는다. 어린 구미호 ‘이연’이 백두대간의 산신이 되기까지의 고군분투를 담은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구미호뎐’과 ‘구미호뎐 1938’을 통해 거칠고도 한편으로는 여린 모습을 보여준 ‘이연(드라마 속 이동욱 분)’이 어린 시절 어떤 성장사를 지녔는지 실마리가 풀릴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나노리스트’도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된다. 평범한 소년 ‘도진’이 최강 병기 안드로이드 소녀 ‘나노’를 만나 인간의 존재를 위협하는 안드로이드 기업의 계략에 맞서 싸우며 인간과 안드로이드의 갈등과 공존, 그리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SF, 액션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을 앞두고 있다.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라이프 라인’은 오는 12월 공개를 앞두고 있다. 각자가 가진 상흔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를 살리기 위해 다시 어둠의 불길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마음 깊은 곳 울림을 선사한다.

스포츠 팬덤 취향 저격

‘KBO 리그’부터 ‘프로농구’, 축구 리그 ‘유로 2024’, ‘2024 코파 아메리카’, ‘2024 리야드 시즌’의 일환으로 열린 ‘식스 킹스 슬램’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호주 오픈’, ‘롤랑가로스’, ‘윔블던 챔피언십’, ‘US 오픈’ 등 다채로운 스포츠 생중계를 선사한 티빙이 스포츠 콘텐츠로 팬덤의 니즈를 충족한다.

먼저 한국시리즈 종료 직후 0화를 공개한 스포츠 시리즈 ‘퍼펙트 리그 2024’는 천만 관중을 열광케한 승부의 순간을 조명한다. 오는 11월 14일 1화 공개를 앞둔 이 작품은 2024 KBO 리그 10개 구단의 이야기를 선수와 커리어, 구단과 팀, 전술과 심리전, 순위경쟁과 우승 등 여러 주제에 따라 입체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열 명의 대표자가 구단 별 선수, 구장, 문화까지 낱낱이 파헤치는 본격 토론 예능 ‘야구대표자’ 도 2025년 새로운 시즌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팬들에게 치명적인 질문만 골라했던 ‘야알못’ MC 엄지윤이 10개 구단을 돌며 ‘야중알’로 성장하고, 10명의 대표자들이 차진 입담으로 재미를 선사했던 만큼 새로운 시즌에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티빙)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부하들을 사지로.." 눈물
  • 근조화환..왜?
  • 늘씬 각선미
  • 청룡 여신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