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규 "안철수-금태섭 단일화, 100% 여론조사가 맞아"

  • 등록 2021-02-04 오전 9:43:36

    수정 2021-02-04 오전 9:43:36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측근으로 꼽히는 이태규 의원이 보수야권 후보 단일화 방식으로 100% 여론조사를 제시했다.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4일 이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야권 단일화가 가장 중요하다. 현재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안철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여당 자체가 지금 조직적 선거 환경에서 압도적으로 우세하다”면서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실정, 박원순 전 시장의 범죄에 대한 반사이익을 기대해서 ‘어떻게 하겠지’라고 달려들면 야당이 큰 코 다친다”고 언급했다.

그는 “여당 후보를 상대로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누구한테 물어야 하냐”며 “서울시민들한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금태섭 예비후보뿐만 아니라 이후 국민의힘과 어떤 단일화 협상을 할 때에도 여론조사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안 대표는 인물 경쟁력에 따른 지지기반이 생각외로 탄탄하다”며 “1대1로 하게 되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로 안 대표가 유일하다. 여론조사가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100% 여론조사가 될 가능성이 큰 것이냐’는 질문자의 질문에 대해 “그것이 맞다고 본다. 야권이 단일화를 하는 목적은 야권의 통합을 키워서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있게 만들려고 지금 단일화를 하는 것”이라며 “국민은 제1야당이 중요한 게 아니고 여당을 이길 수 있는 야권 후보를 찾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금 후보가 여론조사로 단일화를 하기 전 매주 1회씩 정책 토론을 하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선 “토론을 하는 것일지, 아니면 비전 발표를 할 것인지도 역시 실무측에서 논의가 좀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어떤 방법이 후보의 비전과 자질, 역량을 시민에게 가장 잘 전할 수 있을지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너무 일반적인 토론보다는 시민들이 재미를 느낄 부분을 우리가 찾아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